전 세계적으로 SUV 모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국내에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중형 SUV 모델인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상품성 강화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싼타페 TM은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약 10만 대에 육박하며 중형 SUV 시장 판매 1위를 고수하였는데요.
이후 현재까지도 많은 판매량을 올리면서 현대자동차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중형 SUV 싼타페 TM은 상품성이 강화되면서 더욱 많은 판매량을 올리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보네요.
2019년형 싼타페의 경우 상위트림에 적용되었던 디자인 요소들을 기본으로 적용해 더욱 고급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기존 상위 트림에 적용되었던 그릴 상단의 가니쉬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도어 핸들 및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 범퍼 가니쉬 등으로 저사양 옵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연식변경 모델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 같네요.
2019년형 싼타페는 이뿐만 아니라, 최상위 트림에도 변화를 주었는데요.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반광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를 추가하였고, 스티어링 휠에 반펀칭을 적용하였어요.
또한, 이중접합 유리를 1열과 2열에 설치하여 외부의 소음을 막아줄 수 있게 업그레이드하였어요. 이런 변화들은 최상위 트림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최상위 트림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현명한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신형 싼타페 모델에 새롭게 추가된 사양은 요즘 고급 자동차에 많이 들어가는 내기 전환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요. 내기 전환 시스템이란 주행 시 내비게이션의 정보를 습득하여 터널에 진입 전 자동차가 자동으로 내기 전환 모드로 전환해 주는 시스템이에요.
또한, 원격 시동 및 후측방 모니터가 추가되었어요. 그리고 2열 좌석에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후석 취침모드 사양이 추가되면서 더욱 편리한 싼타페를 구성하고 있어요.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후석 취침모드 시스템은 아무래도 싼타페가 "가족을 위한 차", "아빠 차"인 패밀리카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뒷좌석에도 편안함과 편의성을 추구하기 위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9 싼타페 상품성 강화 모델의 판매 가격은 2695만 원~415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고, 가격표가 잘 안보이시면 상단에 2019 싼타페 가격표를 첨부해 놨으니 다운로드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를 대표하는 2019년형 싼타페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MX3 인스파이어(아카나) 크로스오버 SUV 공개와 정보리뷰 (0) | 2019.06.17 |
---|---|
2020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리뷰 -디자인편 (0) | 2019.06.15 |
K7 프리미어 가격표와 기아차 페이스리프트 리뷰 (0) | 2019.06.15 |
현대자동차 2020 베뉴 출시 가격 예상 및 성능 디자인 리뷰 (0) | 2019.06.13 |
2019 아반떼 가격표와 상품성 강화 리뷰 (0) | 2019.06.13 |
2020 기아 K7 프리미어 가격표(가격표 첨부) 및 성능 -실내편- (0) | 2019.06.12 |
2019 K7 프리미어 가격표 및 출시 정보 -디자인편- (0) | 2019.06.12 |
2020 모하비 마스터피스 페이스리프트 곧 출시? 리뷰 (0) | 2019.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