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

2018 현대 싼타페tm 가격표 실내 디자인 성능 리뷰(가격표 첨부)

by YUPPIE 2018. 12. 5.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TM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로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이에요. 이번 싼타페 신형 모델의 출시로 인해 쏘렌토와의 경쟁에서 압도적으로 승리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죠.

쏘렌토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마치 코나에서 덩치가 커진 느낌을 주고 있어요. 코나가 나왔을 때, 상당히 충격적인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었던 기억이 있네요. 아무래도 코나를 본 후 싼타페TM을 보니, 멋있어 보이는 것 같네요. 그럼, 신형 싼타페tm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신형 싼타페tm은 올 뉴 싼타페로 불리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1705mm, 휠베이스 27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7인승 중형 SUV 모델이에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아 캐스케이딩 그릴이 자리잡고 있네요. 중앙에는 현대 엠블럼이 큼직하게 위치하고 상단으로 굵은 크롬이 데일라이트까지 이어지는 모습으로 차량을 더욱더 크게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어요. 

데일라이트의 위치가 상단으로 이동했는데요. 사람으로 치면 눈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더 날렵한 눈매를 보여주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데일라이트 아래로 위치를 이동하면서 양면이 꽉 찬 느낌을 주고 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기존 싼타페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의 전면부를 가지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중형 SUV의 느낌을 잘 살렸네요. 사이드 하단 부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과 스크레치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으며, 휠하우스 주변으로 굴곡을 넣어서 조금 더 독특한 측면부를 만들었어요. 

또한,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휠 디자인도 매우 우수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처럼 파격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나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상단의 샤크안테나와 긴 스포일러를 적용하였고, 테일램프가 더 멋있어졌고,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 장식은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디퓨저가 적용되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아늑한 느낌의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스웨이드 재질을 가지고 있는 천장은 고급스러우며,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과 직관적인 느낌을 주는 센터페시아의 버튼들 그리고 독특한 느낌의 에어벤트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크롬 장식들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7인승 차량으로 원터치 폴딩이 가능하며, 뒷좌석 승객을 생각하는 에어밴트와 시거소켓이 여유롭게 갖춰지어 있어요. 7인치 버추얼 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공조기와 통풍시트, 열선시트 등 편의사양을 대거 가지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선이탈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스마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그리고 2.2 디젤로 구성하고 있어요. 2.0 가솔린 터보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2.0 디젤 모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6마력 / 최대토크 41.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2.2 디젤 모델의 경우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9.0~13.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올 뉴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42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표를 원하시면 아래의 올뉴 싼타페TM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싼타페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8 현대 싼타페TM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