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400억 원 신규자금 확정"하지만 아쉽네"

쌍용자동차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인데요. 티볼리 이후 무서운 기세로 다시 상승하던 쌍용자동차는 흑자 반열에 오르면서 무서운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하자만, 최근 경쟁 브랜드에서 소형 SUV를 대거 투입하는 반격으로 인해 다소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면서 쌍용자동차가 다시 힘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마힌드라에서는 신규자금 조달 방안으로 400억을 확정하였는데요. 이는 지난 10일 쌍용자동차가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였고, 대주주 마힌드라 이사회가 400억 원의 특별 자금 지원하기로 하였어요.

400억이라는 돈이 많아 보일 수 있는데, 쌍용자동차에게는 매우 부족한 자금이 아닐 수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400억이라는 자금으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는 턱없이 모자라 보이네요.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에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 금액은 약 5000억 원으로 마힌드라에서는 직접 투자 2300억 원 쌍용차 자구 노력으로 1000억을 마련하고 나머지는 산업은행 지원을 요구한 바가 있었습니다.

코바 사태로 인해서 금융시장 변동성이 급증함에 따라서 마힌드라 측이 추자 계획을 취소한 것이에요. 가뜩이나 힘든 쌍용차 경영을 더욱 힘들게 만들어 버렸네요.

당장에 내놓을 신차가 없는 쌍용자동차는 기존의 차량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리스펙 티볼리와 리스펙 코란도를 출시 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와 준중형 SUV 시장에서 좋은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네요. 

쌍용자동차는 국내에서 꼭! 필요한 브랜드인데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만 잘 팔리고 다른 경쟁 모델이 없다면, 정말 암울한 국산차를 만나봐야 하기 때문이죠. 하루빨리 쌍용자동차에 투자 많이 해서 국내 소비자 및 해외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쌍용자동차를 만났으면 좋겠네요. 또한,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쌍용자동차가 더욱 강화된 라인업도 가졌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쌍용자동차 신규자금 400억 원이라는 주제로 간단한 리뷰를 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