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그랜저 포터 K5 쏘나타 팰리세이드 셀토스 봉고3 싼타페 XM3 K7)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바 사태로 인해서 사회 전반이 꽁꽁 얼어붙었는데요. 하루빨리 지금의 난국을 돌파하여 정화화된 생활을 하고 싶네요.

코바 사태 와중에도 3월 자동파 만매량이 대체적으로 급증했는데요. 그러면 국내 자동차 판매량 1위~10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현대자동차 그랜저

1위는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모델인 그랜저인데요.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출시가 되었었죠. 그 이후 놀라운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에요. 그랜저는 지난달보다 119.9% 증가하며 16600대를 판매하면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저번 달 현대자동차 휴무로 인해서 생산을 못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되지만, 다시 회복 단계에 올라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1만 6천대 정도의 판매량을 보인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1위를 차지했네요.


2위 현대자동차 포터

2위는 현대자동차의 상용 모델인 포터가 차지했는데요. 포터는 저번 달 대비 16.5% 증가하면서 9174대를 판매하여 2위에 올랐습니다. 포터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경제가 힘들어지면, 포터가 잘 팔린다고 하던데, 그런 건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포터는 큰 편의사양은 없지만,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차량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이죠. 현대자동차 포터는 한 계단 내려와서 2위를 차지했네요.


3위 기아자동차 K5

3위는 기아자동차의 중형 세단 K5 모델이 차지했는데요. 기아자동차 K5는 풀체인지가 되면서 더욱 스포티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만나보실 수 있는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이번에 중형 세단의 라이벌 현대자동차 쏘나타를 넘어 3위에 안착했습니다. K5는 지난달에 비해 88.4% 상승한 8193대를 판매하였는데요. 신차의 인기가 언제까지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번 K5의 디자인은 정말 간지 날 정도로 멋집니다.


4위 현대자동차 쏘나타

4위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 모델입니다. 쏘나타는 중형 세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인데요. 이번에 기아자동차 K5보다 순위 싸움에서 밀려버렸네요. 현대자동차 쏘나타는 전달에 비해 44.4%가 상승하면서 총 7253대가 판매가 되어 4위에 올랐습니다. 44.4%에 4위라니 "4"랑 운명인가요?


5위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5위는 현대자동차의 E세그먼트 SUV 팰리세이드가 차지했는데요. 팰리세이드는 웅장한 느낌으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는 모델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해서는 무수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모델로 유명한데요. 이번 달에는 저번 달에 비해 140.4%라는 놀라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달 판매량은 6293대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저번 달에 코바 사태로 현대자동차가 휴무에 들어간 것이 커 보이네요.


6위 기아자동차 셀토스

6위는 기아자동차의 셀토스 모델인데요. 셀토스는 B세그먼트 SUV 모델로 프리미엄 한 이미지를 극적으로 살려 디자인하고, 소형 SUV 답지 않은 크기와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갖춘 모델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이번에 셀토스가 저번 달에 비해 110.4% 증가하면서 6035대를 판매하였는데요. 6035대가 생산 MAX인 것 같네요. 생산할 수 있는 량을 모두 생산한 셀토스는 6위로 소형 SUV 1위에 올랐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7위 기아자동차 봉고3

7위는 기아자동차의 봉고 3가 차지했습니다. 봉고 3은 포터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용차 모델인데요. 봉고 3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차로 큰 편의사양은 없지만, 넉넉한 적재공간과 가격 경쟁력에서 이만한 차량은 없다고 할 정도로 우수한 경제성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죠. 저번 달에 비해 67%가 상승한 6014대를 판매하여 7위에 올랐습니다.


8위 현대자동차 싼타페

8위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가 차지했는데요. 싼타페는 기아자동차의 쏘렌토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이에요. 쏘렌토의 경우 풀체인지가 되어 다음 달부터는 싼타페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싼타페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다시 반격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이렇게 경쟁하게 되면 소비자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겠죠.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저번 달에 비해 94% 상승 한 5788대를 판매하여 8위에 올랐네요.


9위 르노삼성 자동차 XM3

9위는 드디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아닌 르노삼성의 XM3 모델이 차지했어요. 르노삼성 XM3 모델은 B세그먼트 SUV 모델로 소형 SUV 모델에 속하는 쿠페형 SUV 모델인데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출시한 쿠페형 SUV 모델로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여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쿠페형 SUV XM3는 지난달 대비 무려 9691.2% 상승한 5581대를 판매하면서 르노삼성이 다시 부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네요. 르노삼성 자동차의 XM3 모델이 9위에 올랐습니다.


10위 기아자동차 K7

10위는 기아자동차의 K7 모델이에요. 국내에서는 그랜저와 경쟁을 펼치는 준대형 세단 모델로 멋진 디자인과 편의사양 등을 갖추고 있는 모델인데요. K7은 지난달에 비해 77% 상승하면서 5045대를 판매하였어요. 앞으로 더욱 생산량을 올려서 그랜저와 경쟁을 펼치는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3월 그랜저 판매량은 16600대라는 넘사벽 기록을 세웠지만 말이죠.


3월 자동차 판매량에 대한 간단한 리뷰 정보였는데요. 전체적으로 모든 차량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저번 달 코바 사태로 인해서 전 세계 공장들이 휴무에 들어갔고, 그로 인해 부품 수급이 어려워진 자동차 회사들도 휴무에 들어갔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루빨리 코바 사태가 종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3월 국산 자동차 판매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