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2019년 3월 26일부터 드디어 LPG 차량을 일반인도 구매가 가능해졌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LPG 차량을 나쁘게 보지 않는 입장입니다. 지금까지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택시, 렌터카 등에서 구매가 가능했지만, 이제 일반인도 구입이 가능해졌다는 이야기죠. 기존에는 LPG 일반인 차량 구매자는 5년 이상의 중고차로 구매가 가능했는데요. 이제 세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수송용 LPG 연료 사용 제한을 폐지하는 액화석유가스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법을 공포하고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개정 법률을 시행하면서 LPG 연료 사용 제한 위반에 대해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했던 조항도 함께 폐지가 되었어요. 이번 과태료 폐지는 아무래도 미세먼지로 인한 이유가 가장 큰 역할을 한 것 같네요.

하지만 아쉬운 점은 LPG 차량이 많이 늘어나게 될 경우 LPG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지금도 많이 오른 LPG 가격이 휘발유 가격과 비슷하게 될 경우가 생기게 된다면 LPG의 메르트는 사라지는 것 같네요. 이런 것은 정부에서 막아줬으면 좋겠네요.

이번 조항이 폐지가 되면서 신형 쏘나타에 관심이 더욱 가는 것 같은데요. 그것도 그럴 것이 타이밍이 너무 절묘하게 쏘나타 LPI 모델이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우연의 일치겠죠. 

브랜드사에서 LPI 모델은 옵션이 많이 부족하게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렌터카나 택시 등 영업용이라 대부분 옵션이 많이 부족했죠.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신형 쏘나타의 경우 옵션을 대거 투입하여 가격이 상승한 부분도 있어요.

그리고 신형 쏘나타의 경우 도넛형 탱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이 쏘나타 LPI를 구입하고 싶게 만드는 부분일 것 같아요. 기존의 트렁크 공간을 많이 차지했던 LPI 통은 애물단지나 다름 없었죠. 짐도 많이 못넣고, 눈에 보이니 무섭기까지 했죠.

하지만, 신형 쏘나타 LPI 모델의 경우 기존의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가스통이 들어가기 때문에 트렁크 용량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트렁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LPI 모델을 구입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신형 쏘나타 LPI 모델의 가격표는 아래의 쏘나타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쏘나타 LPI 가격표.zip

지금까지 LPG 차량 규제 완화와 신형 쏘나타 가격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