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주력 모델인 SM6가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하여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SM6 프라임입니다. SM6는 출시 초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자동차입니다. 이번 SM6 프라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6 프라임에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선택사양을 선별하여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가격은 2천만 원 중반 정도로 SM6 프라임은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르노삼성에서 사전예약을 받는 SM6 프라임의 경우 7단 수동 모드를 지원하는 최신 무단 변속기 엑스트로닉을 사용합니다. 최신 무단 변속기 엑스트로닉은 무단 변속기 최대 제조사인 자트코사에서 만들어진 변속기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변속을 합니다. 그리고 2.0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1.4km/l로 효율적인 주행을 합니다.

SM6 프라임에는 고객 선호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스피드 리미터, 하이패스 룸미러, 운전석 파워 시트, 뒷자석 열선시트, 레인 센싱 와이퍼 등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실내에서는 7인치 고급형 클라스터를 적용하였습니다. 클라스터는 TFT LCD 타입으로 디스플레이 가변형 고급 클라스터입니다. 


램프에는 LED 라이팅 패키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헤드램프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포그램프에는 코너링 램프 기능을 포함하였고, 후면 테일램프에는 3D 타입의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휠의 변화도 있습니다. SM6 프라임에는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2019 SM6 프라임의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와 가격표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SM6 프라임 가격표.zip

SM6 프라임의 출시가 중형차 시장의 자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2019 SM6 프라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 한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자동차는 바로 기아자동차 올 뉴 쏘렌토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 쏘렌토가 2019년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쏘렌토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모델로 기아자동차의 효자 모델인데요. 이번 쏘렌토 2019년형 모델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쏘렌토 모델은 연식 변경 모델답게 외관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파워트레인은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바로 모든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래서, 운전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에서는 R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에만 사용되었는데요. 이제는 R2.0 디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에 들어간 8단 변속기의 장점은 다단 변속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기어비를 크게 잡으면 변속 충격이 줄어들고 가속 성능과 승차감 그리고 연비까지 향상되어서 주행에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 지적받았던 칼럼 마운트 방식의 휠에서 랙 마운트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랙 마운트 방식은 스티어링 전동 파워가 휠 조향축에 바로 연결되어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조향에 대응하는 능력이 좋으며, 정확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래서 2019 쏘렌토는 더욱더 예리한 조향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사양도 강화가 되었습니다. 전방 충돌보조, 후석 승객 알림, 전 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2019년형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377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19 쏘렌토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쏘렌토 가격표.zip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 쏘렌토 연식변경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주력 모델인 그랜저IG 모델의 2019년형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처럼 외관에 큰 변화는 없지만, 그동안 아쉬웠던 사양에 대한 점을 수정하여 고객에게 선보였습니다.

그랜저IG는 출시 초부터 뜨거운 이슈를 몰고 다니며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은 모델입니다. 올해 초까지도 국내 자동차 1만 대 판매량을 유지해오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2018년형과 2019년형 어떻게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형 그랜저는 더욱더 안전한 차량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능동 안전 장비가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전까지 현대 스마트 센스 옵션 기능의 가격이 150만원이였지만, 이번에는 기본으로 차량에 장착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 등 모든 등급 차량에 전방 충돌방지보조 시스템, 차로 이탈 보조, 운전자 부주의 경고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험료도 할인받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에는 어떤 것들이 적용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그리고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에는 후측방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하이빔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에서 기본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알아서 시트 위치를 조절하여 운전자의 편리성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동반 자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이상부터는 열선 스티어링 휠, 시트, 공조 장치,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등을 통합으로 제어합니다.

2019 그랜저의 판매가격은 2625만 원~425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상품성을 높였다는 점에서는 반가운 일이지만, 가격 인상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안전사양 옵션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가격 인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 2019 그랜저IG 가격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랜저가격표.zip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주력 준대형 세단 2019 그랜저IG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G70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여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2018년 10월 17일 스포츠세단 모델인 G70 모델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최첨단 신기술, 고객 선호 사양 적용, 기본 성능 및 디자인 고급스러움 등을 강화하여 고객의 편의성과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제네시스 2019년형 모델의 변화된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제네시스 G70 연식변경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세계 최초로 12.3인치 3D 클라스터를 적용한 것입니다. 제네시스 클라스터는 더욱 더 멋지게 변화하였는데, 우선 2D와 3D 전환이 가능하고, 주행모드에 따라서 다양하고 입체로운 효과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정보기술 성능을 향상시켰고, 시인성이 좋아 운전자에게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클라스터에 불만족하던 분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2019 제네시스 G70에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신규 적용하여 편리한 트렁크를 이용할 수 있고, 개선된 화질의 DMB가 추가되어서 고화질로 DMB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및 공기청정 모드, 에코 코스팅을 모든 모델에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번 G70 3.3 터보 스포츠 모델에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추가로 적용하였고, 19인치 다크 스퍼터 휠을 적용하여 더욱 더 개성 있는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2019 제네시스 G70의 판매 가격은 3701~547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트림에 따라 다르지만, 20만 원~최대 143만 원 가량이 인상이 되었지만, 더 풍부해진 옵션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받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아래의 2019 제네시스 G70 가격표를 참고하시고, 잘 안 보이는 분은! 가격표를 첨부해 놨으니 내려받아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70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 제네시스 G7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아반떼ad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거의 풀체인지와 다름 없는 디자인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지금부터 2019년형 페이스리프트 된 아반떼를 만나보시죠.

신형 아반떼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62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인승 준중형 세단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충격적일 정도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로 등화장치의 변화가 돋보입니다. 헤드램프는 led로 라인을 잡고, 삼각형 모형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그릴 디자인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는데, 헤드램프가 그릴 안으로 들어온 듯한 디자인으로 독특한 모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도 삼각형 모형으로 디자인되어서 전체적으로 발란스 잡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역시 기존의 아반떼ad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led가 들어가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를 통해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후면부 디자인은 쏘나타 뉴라이즈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반떼ad의 파워트레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력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는 1.6 가솔린 모델의 경우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CVT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힘이 좋은 디젤 모델은 1.6 디젤 엔진과 DCT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국민차답게 14.0~17.8km/l로 매우 효율적인 연료 소비량을 보여줍니다.

2019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1404만 원~245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 2019 아반떼 가격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반떼 가격표.zip

지금까지 국민자동차로 불리는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 알아보는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소형 SUV 스토닉의 2019년형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2019 스토닉 연식변경 모델의 경우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옵션과 1.0 터보 모델이 추가되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스토닉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파워트레인입니다. 스토닉 파워트레인의 경우 디젤 출시 이후 가솔린 모델이 출시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카파 1.0 터보 엔진이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1.0 터보 엔진의 경우 6단 변속기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120마력 / 최대토크 17.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스토닉 엔진이 "1.0 엔진이라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거 아니야?"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스토닉은 차체 사이즈 때문에 경차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기량이 적어진 만큼, 자동차세는 경차의 자동차세를 냅니다.

1.0 터보 엔진의 복합연비는 17인치를 기준으로 13.5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1.4 가솔린 엔진에 비해 약 2km/l의 연료 효율성을 확보하여 출력과 연비 모두 잡았습니다.

이번 모델은 디젤 보다 출력과 토크 그리고 연비가 불리하다는 평이 있지만, 차량의 가격이 저렴하고, 정숙성과 세금을 고려해 볼 때, 기아자동차에서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원하던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내 엉덩이의 땀을 시원하게 말려주는 통풍시트가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통풍시트가 없어서 불편하셨던 분들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안전 사양도 늘어났습니다. 모든 트림에 드라이브 와이지 패키지를 적용하여 차선이탈방지 보조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식변경으로 스토닉은 외관 변화는 크게 없지만,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 스토닉의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 스토닉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자존심인 대형 SUV 모하비 상품성 개선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모하비가 또 한 번 연식변경을 하면서 더욱더 상품성이 높아졌습니다. 기존에 미흡하다고 지적받아왔던, 멀티미디어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고, 고급사양을 확대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2019 모하비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915mm, 전고 1810mm, 휠베이스 2895mm의 크기를 가지 대형 SUV 모델입니다. 강화된 유로6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디젤 3.0 엔진을 사용하였습니다. 


디젤 3.3 엔진의 힘은 최고출력 260마력 / 최대토크 57.1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는 2019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바로 기존의 최상의 트림인 프레지던트 트림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능인 상시 4WD 시스템을 중간 트림인 VIP 트림에서 기본으로 만나보실 수 있고,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통풍 시트 기능을 중간 트림인 VIP 트림에서 선택하여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모하비에서 지적을 많이 받아왔던,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되었는데, 기능에는 서버형 음성인식이 가능한 카카오 아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내비게이션 검색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유보 시스템의 무료 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안전사양에도 변화를 보였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기능이 추가되면서 더욱 상품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019 모하비의 판매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모하비가격표.zip


기아자동차의 대형SUV를 맡고 있는 모하비가 탄생한 지 어느덧 10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흘러도 모하비의 디자인은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019년형 모하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욱더 완벽해진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스팅어 2019년형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팅어는 국내시장에서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장르는 바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입니다. 스팅어라는 뜻을 찾아보면, "찌르다, 쏘다"와 같은 스포츠 성을 느낄 수 있는 이름으로 잘 달려나갈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번 스팅어는 2019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하면서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였고, 고급 사양의 운영을 확대하면서도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팅어 전용 커스터마이징 패키지가 추가되면서 스팅어만의 차별화된 차량을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이 새롭습니다.


2019년형 스팅어에는 6개 컬러의 무드조명 등을 비롯해 led 턴시그널 램프, 심리스 플로팅 타입의 8인치 내비게이션등의 신규 사양을 적용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상승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3.3 터보 모델에는 강한 개성을 뿜는 유채색 계역의 마이크로 블루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의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3.3 터보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고급 디자인 사양을 2.2 터보와 2.2 디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엔트리 트림에서도 이와 같은 디자인 사양을 스타일 패키지로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0 터보와 2.2 디젤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부터는 운전자의 체형을 분석해 최적의 자세를 찾아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스팅어에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서 전면 글라스에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가 적용되어 더욱 정숙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9 스팅어에 큰 노력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9 스팅어의 가격표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팅어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 스포티한 기아자동차 스팅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