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우리나라 최초 SUV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하이브리드 주행 모드를 이용하여 최대 8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거리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차량이죠. 니로 하이브리드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SUV 차량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기아자동차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사용한 호랑이 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니로에 적용된 호랑이 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카렌스와 흡사한 느낌이 있고, 날렵한 모습의 LED 헤드램프는 개성 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후드 부분에는 굴곡을 넣어서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에는 CO-DAS라는 연비 운전 지원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의 경우 관성 주행 안내 시스템으로 내비게이션의 정밀 지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방 감속 상황을 예측하여 운전자에게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어 연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을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운전자는 연비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충방전 예측 시스템으로 현재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차량을 스스로 배터리 충전 및 방전을 시켜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2018 니로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05마력의 힘을 발휘해요. 거기에 전기 모터의 힘까지 추가되면 141마력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크의 경우 15.0kg.m에서 전기 모터의 토크가 추가되어 26.9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연비 부분일 것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이 복합연비는 19.5kg.m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며 하이브리드 SUV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럭셔리 2355만 원 / 프레스티지 2565만 원 / 노블레스 278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니로 하이브리드는 영국의 한 설문 조사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소형 SUV로 선정이 되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에요. 그래서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도 매우 선전하면서 팔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8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