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조에 전기차 가격표

르노의 전기차 모델인 조에가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르노 조에는 유럽 전기차 누적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인기 좋은 모델로 드디어 국내에 출시하게 되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르노 조에는 2012년 유럽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고, 그 인기를 꾸준히 유지하며, 올해 누적 판매 약 21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전기차 모델 중 베스트 셀링 자동차입니다.

국내에 출시하게 된 르노 조에는 1세대 모델이 아닌 2세대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델인데요. 그로 인해 높아진 성능과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각종 편의사양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을 살펴보면, 중앙에 위치한 르노의 엠블럼인 로장주 엠블럼이 더욱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부드러운 이미지의 디자인과 날카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르노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인 c자형 데일 라이트가 상당히 매려적으로 다가오네요.

실내의 경우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은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의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10.25인치 TFT 클라스터와 이지 커넥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된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었고, 공조 및 각종 버튼을 분리하여 조작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특히,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의 이지 커넥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SK텔레콤과 T 맵을 기본 적용하여 날씨와 가까운 충전소, 교통정보 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밖에 이용이 가능한 충전기 정보와 각종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후방 카메라, 오토 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오토 클로징/오프닝 기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의 안전사양으로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등을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고, 인텐스 트림과 인텐스 에코 트림에는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과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25.0kg.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이는 최신 R245 모터를 기반으로 100kW 급으로 상향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9.5초로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09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르노 조에 전기차는 3가지 트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젠 3995만 원, 인텐스 에코 4245만 원, 인텐스 43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임으로, 환경부 국고 보조금 736만 원과 지자체별 추가 보조금이 적용될 경우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전기차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전기차 1등을 달리고 있는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이 국내에서 어떤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르노의 전기차 모델인 조에 출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