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르노삼성의 준중형 세단 모델인 SM6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를 하였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요즘 잘 팔리고 있는 르노삼성 모델 중 하나인 QM6와 XM3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파격적으로 외관 디자인을 변경했다기보다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을 손봄으로써 상품성을 강화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어떤 부분이 변경이 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헤드램프가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기존의 LE 스페셜 트림 이상의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LED 퓨전 헤드램프가 이제는 전부 기본 트림으로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옵션 패키지로만 추가할 수 있었던 오토 하이빔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이런 기본 적용 부분들은 소비자에게 있어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LE 트림 이상에서 LED 매트릭스 비전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 추가 옵션의 가격은 94만 원 정도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실내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변화가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기존의 S링크 내비게이션 기반의 8.7인치 디스플레이가 기존보다 커졌는데요. 무려 9.3인치로 사이즈 업을 하면서 시원시원한 시인성과 터치 반응, 선명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클라스터의 변화도 눈에 보이는데요. 기존의 TFT LCD 클라스터가 10.25인치로 사이즈 업을 하면서 주행에 필요한 정보 및 안전에 필요한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엠비언트 라이트의 경우 기존보다 조금 더 많은 영역에 적용되었으며, TCe 300의 경우 실내에 들어오는 엔진음을 줄이기 위해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엔진을 중심으로 파워트레인을 재편하였는데요. TCe 300 모델은 1.8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게트릭사 7단 습식 DCT를 적용하여 최고출력 225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의 파워트레인에서 강자로 자리 잡고 있는 LPG 모델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어가고 있는데요. LPG 모델의 경우 2.0리터 엔진과 무단 변속기의 조화로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존에 지적을 받았던 2열 승차감도 개선이 되었는데요.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하여 노면의 진동을 어느 정도 막아주었고, 프런트 리어 댐퍼에 모듈러 밸브 시스템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제어를 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안전사양이 강화되었는데요. 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안전사양으로는 경사로 밀림 방지, 급제동 경보 시스템, 충돌 감지 도어록 해제 장치,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 시스템, 긴급 제동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습니다.

추가된 사양으로는 긴급 제동 보조(자전거, 보행자, 차량), 차간 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주차 조향 보조, 차선 유지 보조가 추가되면서 더욱 높은 안전성의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2401만 원~342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SM6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SM6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첨부파일

SM6 페이스리프트 가격표.pdf
3.11MB
SM6 가격표.zip
2.31MB

지금까지 르노삼성 자동차의 중형 세단 SM6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