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하이브리드라는 의미가 가장 큰 모델인데요. 중형 SUV 최초의 하이브리드 쏘렌토는 엄청난 인기를 보이며 사전계약 기록을 세웠던 차량이죠.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 다시 시작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사전계약 2일 만에 판매 중단이라는 사태를 겪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된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810mm, 전폭 1900mm, 전고 1695~1700mm, 휠베이스 2815mm의 크기 제원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공차 중량은 1775~185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7인승 하이브리드 준중형 SUV 모델이죠.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외관에서 봤을 때, 디젤 모델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디젤 모델과 완전히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옆모습에서는 하이브리드를 상징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휠이 들어갔다는 점과 후면부에서 봤을 때, 하이브리드 전용 배찌를 달아놨다는 점이 하이브리드 모델과 디젤 모델의 외관 변화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실내에서 봤을 경우에도 외부 디자인과 동일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바로 큰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센터패시아의 Driver only라는 버튼이 있다는 점과 센터 디스플레이에 엔진, 모터, 배터리, 차량 바퀴 간 에너지 흐름 정도의 메뉴가 추가되었다는 점이 다른 뿐이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5인승, 6인승, 7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보통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크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역시 트렁크 용량이 디젤 모델에 비해 소폭 작아졌습니다. 하지만, 체감상 엄청 큰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없어 보입니다.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스트림 1.6 터보 가솔린 엔진과 모터의 조합을 구성하고 있는 유일한 차량인데요.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1.6리터 가솔린 터보와 자동 6단 변속기의 조합 그리고 모터의 조합으로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3.2~15.3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쏘렌토 디젤 모델 역시 초기 품질이라 그런지 조용한 느낌을 주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더욱 조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솔린 모델이고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소음 부분에서 매우 자유로울 수 있는데요.

특히,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정차 시에 무소음 수준을 느낄 수 있으며, 전면 이중 접합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정숙한 쏘렌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장점으로는 배터리가 방전 상태나 급가속 등으로 큰 힘을 필요로 할 경우가 아니면 모든 상황에서 모터로 출발을 하는 모델이다 보니 디젤 모델보다 초반 출발이 매끄럽고 가볍게 출발할 수 있는데요. 이는 도심에서 주행할 경우 더욱 체감하기 쉽습니다. 

쏘렌토의 판매 가격은 3534만 원~438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첨부파일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첨부파일.zip
5.30MB


쏘렌토 디젤 가격표

쏘렌토 디젤 가격표 첨부파일

쏘렌토 디젤 가격표 첨부파일.zip
5.55MB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인증을 받지 못해서 세제 혜택 부분은 아쉽게 느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상품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최초 중형 하이브리드 SUV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