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부분변경 F/L(스팅어 마이스터) 페이스리프트 공개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세단 모델인 스팅어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왔습니다. 기아자동차는 8월 12일 스팅어 마이스터의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그리고 주요 사양을 공개하여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스팅어는 국내에 거의 없는 스포츠 세단이라는 장르를 이끌고 있는 모델로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델이지만, 판매량에서는 다소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이번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상품성이 강화되어 앞으로의 판매량이 주목됩니다.

 

외관 디자인

기아자동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마이스터의 외장 디자인에서는 매우 큰 변화보다는 조금 더 완성도를 높였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는 후면부의 좌우로 연결된 긴 라인의 수평형 리어 콤비램프 디자인을 뽑을 수 있겠는데요.

좌우 연결된 모습이 아치형을 이루며 더욱 차체를 크게 보이게 하고, 밝은 빛을 내며 후방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체커 플래그 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턴 시그널 램프를 적용하였고, 18인치 메쉬 타입의 휠이 19인치로 적용되어 더욱 차량의 자세를 잘 유지시켜주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기존의 작은 디스플레이가 아쉬웠지만, 이번에는 10.25인치 심리스 디제안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그동안의 불만은 사라졌습니다.

또한, 가죽시트의 경우 다이아몬드 퀼팅 나파 가죽시트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와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이 베젤 부분에 적용된 클라스터로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는 기아자동차 스팅어로 변신하였습니다.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

기아자동차 스팅어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에는 더블 스티치와 시트벨트 등에 레드 포인트를 더해 스포티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첨단 사양

기아자동차의 스팅어에는 신형 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리모트 360도 뷰, 후측방 모니터,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기아 페이,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이 포함되어 더욱 좋은 첨단 사양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스팅어는 기존의 디자인이 우수한 모델이기에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그 완성도를 높이는데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며, 고객의 선호 사양인 디스플레이 확장과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조하는 등의 노력을 한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번 기아자동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스팅어 마이스터가 국내 스포츠 세단을 이끌어 가는 모델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로 다시 돌아온 스팅어 마이스터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