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소형 SUV 모델이 이렇게 많이 출시가 될지 몰랐는데, 요즘에 소형 SUV가 도로에 많이 보이는데요. 국내에 소형 SUV를 나열하자면, 쌍용자동차 티볼리, 티볼리 에어 / 쉐보레 트랙스, 트래일 블레이저 / 현대 코나, 베뉴 / 기아 스토닉, 니로, 셀토스 / 르노삼성 QM3, XM3 등 이렇게 많은 국내 소형 SUV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위에서 언급한 차량 중에서 가장 신기하고 독특한 모델이라고 생각되는 모델인 르노삼성 XM3 모델입니다. XM3가 왜? 독특하냐고요? XM3는 이 중에서 유일한 쿠페형 SUV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쿠페형 SUV는 XM3가 국내 최초라고 해요. XM3의 경우 QM6의 세련된 디자인을 이어받은 SUV라는 점에서 패밀리룩을 계승하여 디자인 퀄리티를 다듬은 모델이에요.

 

 

 

 

르노삼성 XM3의 크기는 전장 4570mm, 전폭 1820mm, 전고 1570mm, 휠베이스 272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소형 SUV라고 부르기에는 다소 큰 사이즈인 것 같네요. 아무래도 쿠페형 SUV 모델이라서 제원이 크게 느껴지는 것일까요?

2020 르노삼성 XM3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에는 C자형 풀 LED 헤드램프가 인상적인 느낌을 연출하고 있어요. 이는 르노의 패밀리룩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죠. 중앙에는 르노삼성이 지향하는 로고인 태풍의 눈을 적용하였네요. 

2020 르노삼성 XM3 측면부 디자인은 쿠페형 SUV 답게 유선형 형태의 루프라인이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사이드에는 가니쉬를 추가하여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였네요. 마치 세단을 높이 올려놓은 듯한 느낌도 있는 게 참 개성 있는 차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2020 르노삼성 XM3 후면부 디자인은 평형의 LED 라인이 서로 이어지는 리어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어요. 쿠페형 SUV 모델이라 리어램프가 상단으로 올라와 있기 때문에 하단 부분이 밋밋해 보일 수 있지만, XM3 리어 범퍼 하단에는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를 더했고, 스키드 플레이트와 머플러 등으로 이런 부분을 보완하여 강력하면서도 역동적인 뒷모습을 만들었네요.

 

 

 

 

2020 르노삼성 XM3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함을 자랑하는 르노의 디자인 요소들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10.25인치 계기판은 시인성이 높으며, 센터패시아 중앙에 세로가 아닌 가로형의 9.3인치 디스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지원)의 경우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조작의 편의성과 익숙한 느낌이 들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엠비언트 라이트 컬러 8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행의 즐거움을 위해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요.

2020 르노삼성 XM3 파워트레인은 디젤은 출시가 되지 않으며, 1.3 가솔린 터보 모델과 1.6 가솔린 모델 2가지 구성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추후 판매 반응을 보고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및 LPG 모델을 출시할 수 있다고 하네요. 1.3 가솔린 터보의 경우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152마력 / 최대토크 26.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 13.7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줘요.

그리고 1.6 가솔린 모델은 CVT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 13.4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트렁크 용량의 경우 513리터로 동급 최대 크기를 자랑해요. 폴딩 시 약 1333리터까지 트렁크 용량이 증가해요.

2020 르노삼성 XM3의 판매 가격은 1719만 원~253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시작 가격이 경제적으로 출시된 것 같네요. 쿠페형 SUV 시작 가격이 1719만 원이라니.. 정말 놀랍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xm3 가격표.zip
3.61MB

지금까지 2020 르노삼성 쿠페형 SUV XM3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