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치열한 경쟁 라인업이 있는데요. 그 라인업은 바로 소형 SUV 시장이죠. 그동안 티볼리가 독점하던 소형 SUV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코나가 나오면서 그 자리를 물려받았고, 이후 기아자동차의 셀토스로 이어지는 소형 SUV 최강라인은 정말 경쟁이 치열한 것 같아요.

셀토스는 다양한 차량들 사이에서도 최강의 소형 SUV라 불리고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소비자들 디자인 그리고 취향,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하였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셀토스는 사전계약 당시 16만에 5100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또한, 2019년 7월 출시가 된 이후 꾸준히 소형 SUV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셀토스는 소형 SUV 답지 않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20mm, 휠베이스 26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이는 동급 최고 수준으로 준중형 SUV 모델과 비교가 될 정도로 큰 차체를 가지고 있어요. 큰 차체를 바탕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준중형 SUV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는 고객이 셀토스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소형 SUV라고는 하지만, 엄청난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내의 경우 10.25인치라는 놀라운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드라이브 와이지와  UVO가 만나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 아이를 이용하여 시동 및 공조장치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네요. 2열 시트 폴딩은 6:4 분할로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고급차에 들어가 있는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의 안전사양이 탑재되었고, 후측방 보조, 후방 교차 보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의 안전사양이 적용되었어요.

셀토스의 파워트레인은 2가지 구성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10.9~12.7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1.6 디젤 모델은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4.8~17.6km/l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네요.

요즘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산 자동차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보이고 있죠. 그래서인데, 개인적으로 기아자동차에서도 셀토스 모델에 친환경 적인 성능을  가진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으면 하네요. 예를 들어 LPG(도넛형 탱크)나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 차량은 소형 SUV 모델이지만, 전륜구동뿐만 아니라, 풀타임 사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겠네요. 풀타임 사륜구동 옵션을 적용하면 멀티링크 서스펜션도 함께 적용되어 더욱 편안한 후석 승차감을 자랑해요.

셀토스의 판매 가격은 1929만 원~281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셀토스는 중고차 방어도 현재까지 잘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2020 셀토스 가격표.pdf
0.41MB

지금까지 뛰어난 상품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 현재 소형 SUV의 최강자로 불리는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자랑하는 셀토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