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내에서 새로운 신차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많은 신차가 출시가 되고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이야기가 되니 좋은 결과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새로운 신차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는 2020년 르노삼성의 미래를 책임질 모델인 소형 SUV 모델인데요. 르노삼성 최초의 쿠페형 SUV 모델인 XM3입니다.

2020 르노삼성 XM3 모델은 르노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쿠페형 SUV 답게 독특한 측면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프에서 내려가는 라인이 마치 세단? 쿠페?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습니다. 보통 쿠페형 SUV 모델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벤츠나 아우디 그리고 BMW 등 많은 사람들이 알만한 브랜드에서 말이죠. 하지만, 쿠페형 SUV의 가격은 정말 비싼데요.

 

 

 

 

이번에 2020 르노삼성 XM3의 판매 가격은 놀라울 정도로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쿠페형 SUV 모델이지만. 1719만 원의 가격에서 시작하니 정말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표는 아래에 간단히 올려놓겠습니다.

2020 XM3 가격표.pdf
1.69MB

 

 

 

 

2020 XM3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젤 모델은 구성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친환경 자동차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 시대에 살고 있다 보니 환경오염의 간접적인 원인을 불러오는 디젤의 사용을 줄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XM3의 파워트레인에서는 1.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TCe 260 모델이 주력 모델로 이 차량을 끌고 나갈 것 같고, 추후 경제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1.6리터 가솔린 엔진을 통해 판매량을 올리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LPG(LPE/LPI) 모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세먼지 및 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정부에서 택시,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특정인에게 주워지던 LPG 모델 사용권한을 일반인에게도 구입할 수 있게 만든 것이 LPG에 대한 관심을 더욱 올려준 것 같네요.

르노삼성 자동차에서는 LPG(LPE/LPI) 모델을 소비자의 요구나 시장의 반응을 살핀 뒤 최종 결정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요즘 들어 LPG에 대한 반응도 많이 좋아졌어요. 그 이유는 예전보다 많이 개선이 된 점이 LPG에 대한 인식이 많이 높게 만들었죠. 르노삼성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QM6를 봐도 LPG 모델이 잘 팔리고 있는데, XM3에도 LPG 모델을 추가하였으면 좋겠네요.

XM3 트렁크 용량이 513리터로 동급 최고 수준의 용량을 확보했는데요. 하부 스페어타이어 수리 도구를 넣을 수 있는 공간도 확보하였어요. 나중에 LPG 모델이 추가하게 되면, 하부 스페어타이어 수리 도구 공간에 요즘 대세인 도넛형 탱크를 넣으면 트렁크 용량을 차지하지 않고도 LPG 모델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입을 희망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르노삼성의 쿠페형 SUV 모델인 XM3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고, 추후 LPG 모델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