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에서는 최근 쿠페형 SUV 모델인 XM3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XM3는 르노삼성의 첫 쿠페형 SUV 모델로 소형 SUV로 분류되는 차량입니다. 이번에 르노삼성이 작정하고 새로운 차량에 도전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정말 멋진 모습이네요.

보통의 쿠페형 SUV는 고급형 브랜드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차량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하지만, 이번 르노삼성 XM3 쿠페형 SUV 모델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XM3는 소형 SUV라고는 하지만, 차량의 길이가 준중형 차량인 투싼 급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준중형 급 SUV 투싼 못지않은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준중형 SUV의 판매량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2020 르노삼성 XM3의 가격대는 동급 차량을 대비해서 기본적으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될 정도로 놀라운 시작 가격입니다. 르노삼성 XM3의 기본 가격은 1795만 원~264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가솔린 1.6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 모델로 PE트림이 존재하지 않고 SE트림부터 시작합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20 XM3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0 르노삼성 XM3 가격표(가격표 첨부파일 포함)

xm3 가격표.zip
3.61MB

 

 

 

 

2020 르노삼성 XM3에는 모든 트림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LED 헤드라이트, DRL, LED 테일라이트를 사용하여 트림 간의 간격을 최소화시키는데 노력을 하였습니다.

2020 XM3의 파워트레인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일단 2가지 구성으로 출시가 되네요.

1.3 가솔린 터보 성능 연비

TCe260은 1.3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탑재하여 최고출력 152마력 / 최대토크 26.0kg.m 그리고 복합연비 14.6km/l 연료 효율을 보여줘요.(실연비는 더 나오지 않을까요?)

1.6 가솔린 성능 연비

1.6 GTe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8kg.m 그리고 복합연비 13.4km/l 연료 효율을 보여줘요. 르노삼성에서는 디젤 모델 추가는 없을 것이라고 하네요.

트렁크 용량?, 출시일?, LPG?, 하이브리드?

개인적으로는 판매가 잘 되면 하이브리드나 LPG 엔진이 추가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LPG 모델이 나오면 QM6처럼 대박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되네요. XM3의 트렁크 용량은 513리터로 상당한 수준의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동급 최고 수준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기다리시는 출시일은 2020년 3월 9일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연기될 수 있지만, 예정은 9일이니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철수설이 돌 정도로 힘들었던 르노삼성이 다시 일어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QM6 LPG 모델도 잘 팔리고 XM3 모델까지 사전계약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르노삼성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소형 SUV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셀토스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앞으로 XM3의 판매량이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쿠페형 SUV 2020 르노삼성 XM3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