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인기 모델인 쏘렌토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쏘렌토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은 사전계약 하루 만에 1만 8800대를 사전계약에 성공하는 역대급의 놀라운 성적을 보였지만,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인증(정부의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 충족 못함)에 실패하여 성공에 찬물을 붓는 당황스러운 일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에서 잘 헤쳐나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쏘렌토하면 느껴지는 인상이 없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쏘렌토하면 이름에서 강인한 느낌이 드는데요. 신형 쏘렌토는 전 모델에 비해 직선을 많이 사용하여 각지고 남성스러운 느낌이 더욱 추가되어 카리스마 있고, 강인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신형 쏘렌토는 벌써 4세대 모델로 코드명은 MQ4입니다. 이번에 기아자동차 SUV 중에서 최초로 적용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차체는 낮아졌지만, 길고 넓어졌는데요.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이 10mm 길어졌으며, 휠베이스가 35mm 늘어났습니다.

휠베이스의 경우 10mm가 늘어나도 체감상 상당히 크게 느껴지는데, 35mm라면 정말 큰 차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신형 쏘렌토는 그동안 대형 SUV에서만 사용하던 2열 독립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3열 시트 각도 조절 등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3열의 승객도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물론, 3열을 많이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안전사양은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신형 쏘렌토의 대표적인 안전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안전사양은 주행 중에 1차 사고 발생 시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좋은 안전사양입니다. 

신형 쏘렌토의 컬러는 총 5가지인데요. 스노우 화이트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오로라 블랙펄, 에센스 브라운, 미네랄 블루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 인테리어 컬러의 경우 3가지인데요. 블랙, 새들 브라운, 네이비 그레이 이렇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MQ4 모델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20만 원~4100만 원 / 디젤 3070만 원~39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은 중단상태이고 디젤 모델만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사전계약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표 (사전계약).pdf
7.15MB

 

신형 쏘렌토의 파워트레인은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2.2 디젤 2가지 구성을 가지고 있어요. 1.6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30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 15.3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2.2 디젤은 2.2리터 디젤 엔진과 습식 8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 미션이 최초로 적용되어 최고출력 202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합니다.

지금까지 2020 신형 소렌토 풀체인지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