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요즘 도로에서 많이 보이는 것을 보니 역시 그랜저의 판매량을 입증하는 것 같네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거의 풀체인지에 버금가는 멋진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로 많은 이슈를 모았는데요. 오늘은 경제성이 뛰어난 고급 자동차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제원부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90mm, 전폭 187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8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675~172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5인승 준대형 세단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은데요. 중앙에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는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파라메트릭 쥬얼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는 헤드램프와 일체감을 주며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또한, 독특한 LED DRL을 통한 히든 방식으로 매력적인 그랜저를 보여주네요. 프런트 범퍼 라인도 경계가 없이 볼 수록 매력이 넘치는 디자인이에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에 비해 40mm가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2열의 도어가 조금 더 커졌고, 부드러운 느낌의 캐릭터 라인과 고급스러운 느낌의 중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어요.

휠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전용 휠 답지 않게 18인치 휠로 날카롭고 멋진 스포크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수평 형태의 테일램프가 인상적인데요. 입체감이 느껴지는 테일램프는 서로 이어지는 얇은 LED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와 동시에 감각적인 느낌도 함께 주고 있어 밤에 보면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디테일하게 만들어졌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신형 그랜저 모델과 전혀 다른 점은 찾기 힘들어요. "고급스러운 준대형 세단의 실내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것" 이것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현대자동차 2020 그랜저의 파워트레인은 2.4리터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와 38kW 급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59마력 / 최대토크 21.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합산 마력은 200마력 정도가 된다고 하니 힘에서는 밀리지 않아요. 복합연비는 15.2~16.2km/l로 매우 좋은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토크의 힘은 물론이고 시속 100km 구간에서도 EV 모드를 적극 활용하여 시내구간에서 출력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어요.

현대자동차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3740만 원~457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 그랜저 가격표.pdf
0.60MB
2020 그랜저 카달로그.pdf
4.34MB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의 자존심 2020년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