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최신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SUV의 최강자 모델인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온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기아 쏘렌토는 멋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하이브리드 SUV라는 새로운 개척지를 찾은 모델로 국내 SUV 1위 판매량을 몇 년째 지키고 있는 모델에요.

기아 쏘렌토의 경우 현대 싼타페와 경쟁 모델인데요. 경쟁 모델이지만, 이상하게 싼타페는 쏘렌토에게 게임이 안 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대기아 연구소에서 같이 만드는 차량일 텐데 판매량 차이가 항상 많이 난다는 것은 정말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현대자동차에서 싼타페 풀체인지를 역대급 SUV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역대급이 맞긴 한 게, 예상도를 보니 정말 우람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쏘렌토의 위치가 흔들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기아에서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물론, 미리 준비는 하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싼타페 출시 조금 전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먼저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진진한 경쟁모드가 되겠는데요. 쏘렌토 VS 싼타페에서는 항상 쏘렌토가 이기는 듯 보였지만, 풀체인지 싼타페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경쟁에서는 어떤 결과가 펼쳐질지 기대가 되네요. 자 그럼, 신형 쏘렌토 예상도를 보며 한번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예상도는 예상도 확률 높은 뉴욕맘모스님의 사진을 인용해 설명을 드립니다.

 

전면부 디자인

사진출처 ; 유튜브 뉴욕맘모스님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쏘렌토와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예상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수평으로 되어 있던 헤드램프 디자인을 양쪽 끝으로 하여, 수직 형태로 변경하면서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을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안에는 한쪽 4개 양쪽 8개의 밝은 LED가 적용되어 신비로운 느낌입니다. 데일라이트의 경우 헤드램프 하단으로 들어갔지만, 이제는 상단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도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후드의 느낌도 변한 거 같은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보통 후드는 변경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이번에는 후드의 높이가 조정되고 후드 위에 기아 엠블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드가 상승하면서 수평라인을 잡아주니 더욱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을 이어가고 있으며, 두툼한 패턴을 넣어 시원시원하게 생겼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도 조금 더 두툼해진 느낌으로 디테일한 디자인 조정이 있었고, 이로 인해 강인해진 느낌의 차량이 탄생된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사진출처 : 유튜브 뉴욕맘모스님

후면부 디자인은 조금 독특한 느낌인데요.

테일램프에 서로 연결되는 LED 라인으로 예상했지만, 이번 예상도에서는 테일램프 양쪽이 전면의 데일라이트와 흡사하게 위치하고 있지만, 약간 아래쪽으로 쏠리는 느낌으로 독특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로 이어지는 LED라인이 더 멋있을 것 같지만, 신형 모델답게 무언가 시도하려는 모습은 보여준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쏘렌토와 크게 변하지 않은 예상도지만, 테일램프 디자인을 변경하여, 차량을 더욱 신형 모델답게 보이도록 노력한 것 같습니다.

기아 K8 실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테스트카 위장막 사진에서 유추해 봤을 때, 1열 시트 디자인이 버킷 시트 디자인으로 제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버킷 시트로 변경이 될 경우 차량을 주행하게 될 경우 운전자의 안전적으로 몸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시트로 레이싱카 모델에 많이 들어가는 시트인데요. 이런 시트가 적용되면 더욱 운전하는 재미도 있겠네요. 물론 확정은 아닙니다.

현행모델 실내 쏘렌토

그리고 실내에서 가장 크게 변화하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의 크기인데요. 기존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조금 작아 보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12인치 이상으로 키운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독립적으로 디스플레이를 키운 느낌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지만, 최신  디자인답게 커브드로 클라스터와 통합되어 나올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실제 차량이 출시가 되면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 출시되는 신형 모델에는 컬럼식 기어노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최근 출시된 기아 EV9에 컬럼식 기어노브가 들어가면서 센터콘솔 부위가 매우 여유롭게 변했는데요. 기아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컬럼식이 들어갈지 기존 다이얼식 기어노브가 들어갈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다이얼식 기어노브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괜찮고 조작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는 조금 앞당겨져 7월 중순으로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래야 싼타페와 겹치는 출시를 막을 수 있고 더욱 빨리 자리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7월 중순에서 말 정도를 예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쏘렌토의 단산 예정일도 8월 11일로 잡혔기 때문에 더욱 빠른 공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쏘렌토를 생산하는 기아 화성오토랜드에서는 8월 11일 단산예정을 밟을 것으로 보이며, 3일간의 공장 라인을 정리한 후 8월 14일부터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는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약 400만 원~500만 원의 인상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최고등급의 경우 풀옵션의 가격이 6천만 원에 육박할 수 있어 보입니다. 요즘 물가며, 상품성 개선 및 안전성 향상으로 인해 더욱 가격이 올라가는 것 같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역시 그 정도 급으로 가격을 맞출 것으로 생각되니, 두 차량 모두 어느 정도의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 또는, 누가 1위 SUV 자리를 갈 것인지도 매우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기아의 중형 SUV 모델인 기아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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