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전기차 출시일 가격 예상 성능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레스의 전기자동차 버전인 토레스 EVX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토레스 모델은 쌍용자동차의 부활을 알리는 모델이었죠. 쌍용자동차 토레스는 새로운 소유자가 생기면서 KG 모빌리티로 이름을 바꾸고 나온 첫 모델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그리고 KG모빌리티의 전기자동차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토레스 EVX 모델이에요. 토레스 EVX 모델의 경우 정통 SUV 모델인 KG 모빌리티 토레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전기자동차 모델로 KG 모빌리티의 미래 먹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KG모빌리티의 전기자동차 코드명은 U100이었는데요. 이제는 U100 보다는 토레스 EVX로 전기자동차 명칭이 확정되면서 이제 토레스 EVX라는 명칭으로 부르면 편하겠네요.

토레스 EVX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은 토레스와 얼마나 다를까?

토레스 EVX 모델의 경우 기존의 토레스의 멋진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지만, 토레스 EVX가 조금 더 미래지향적으로 변한 모습으로 출시가 될 예정인데요. 아무래도 전기자동차 모델이기 때문에 토레스 EVX 모델은 조금 더 신비롭고 세련되고 미래의 디자인 이이덴티티를 반영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공개된 자료에서는 토레스의 웅장한 느낌의 디자인과 더불어 섬세한 디자인 변화가 보이는데요.

토레스 EVX 모델 전면부에서는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수평 모형의 도트 형식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면발광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차량의 미래지향적인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토레스 EVX 전기자동차 파워트레인은?

토레스 EVX 모델의 차량 공차중량은 194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총중량의 경우 226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기자동차인 만큼 배터리 성능도 중요하게 생각되는 토레스 EVX 모델인데요. 배터리의 경우 BYD에서 제작한 73.4 kWh 블레이드 배터리가 적용되었다고 해요.

 

 

또한, 모터의 최고출력은 152.2kW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또한, 요즘 전기자동차의 성능뿐만 아니라, 1회 충전으로 이동한 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되는데요. 토레스 EVX 모델의 1회 충전으로 이동가능한 거리는 얼마나 될까요? 토레스 EVX 모델은 국내 연구소 측정 기준 420km라고 밝혔는데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가 약 400km이라고 본다면 한번 충분히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레스 EVX 모델의 출시일은?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의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올해 말쯤 출시를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오는 11월로 정해져 있지만, 지난 5월에 임시번호판을 달고 국내 도로를 주행하는 토레스 EVX 차량이 포착되면서 더욱 빠른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또한, 환경부 시스템 인증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었고, 요즘 전기자동차의 출시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KG 모빌리티에서도 빠른 출시도 예상하고 있어요. 출시 시기가 조금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말도 많은 언론매체에서 들려오고 있어요.

 

토레스 EVX 모델의 판매가격은?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모델의 판매가격은 사전예약 중으로 E5트림과 E7 트림으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E5 트림의 판매가격은 4850만 원으로 책정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E7 모델은 510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전기자동차 혜택까지 받게 된다면, 요즘 출시되는 전기자동차와 비교해서 상당히 매력 있는 가격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하지만, 요즘 전기자동차가 많아지고 있어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이 소진될 가능성이 있어 고민은 해봐야겠는데요. KG 모빌리티도 이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출시 시기를 앞당겨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토레스 EVX의 실내 인테리어는 최신 자동차에서 필요한 요소를 넣음과 동시에 수평적인 대시보드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구현하였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와이드 한 클라스터와 와이드 한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되는 형식으로 운전자 중심의 디스플레이로 요즘 유행하는 최신 자동차에 들어가는 모습과 비슷한 모형으로 나올 것 같아요.

 

 

기존의 따로따로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보단 이런 형식이 더욱 차량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며, 깨끗한 실내의 느낌과 시인성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KG 모빌리티에서도 이런 것을 반영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스티어링 휠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주는 D컷 스팅어링 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중앙에는 기존 쌍용자동차 엠블럼이 있는데, 아마 삭제되거나 다른 형식의 KG모빌리티만의 엠블럼이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변신 KG 모빌리티에서 만든 첫 번째 전기자동차 토레스 EVX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KG 모빌리티의 새로운 도전인 만큼 좋은 성과 이뤘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