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 모닝은 국민 경차라고 불릴 만큼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인데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각종 경차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는 모델이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어요.

 

 

하지만, 최근 새롭게 나오는 경차 모델과 소형 SUV의 인기로 인해서 한때, 단종 이야기까지 나왔던 기아 모닝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최근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유출이 되었는데요. 그 차량은 수출형 GT라인 모델인데, 기존 모닝의 귀여움은 사라지고,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놀라움을 주고 있어요. 경차는 작고 귀엽게 디자인해야 한다 라는 공식을 깨고 경차지만, 날렵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아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 니로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지만, 왠지 기아 니로 보다 더 잘생겨진 얼굴로 보이는데요. 일단 유출된 기아 모닝 GT라인을 참고해 보면,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헤드램프 디자인인데요.

헤드램프는 수직형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수직형으로 변경된 헤드램프 안에는 3개의 램프가 자리하고 있어 양쪽 6개의 헤드램프가 보이네요.

아무래도 위쪽은 헤드램프 앞쪽으로는 독특한 패턴이 들어가 있고 패턴과 이어지는 크롬라인은 차량을 더욱  길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고 있어요. 

범퍼 디자인은 수직형 에어커튼을 넣어 차량의 급을 올려줬고, 마치 수염을 연상시키는 범퍼 디자인은 매력적인 남자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네요. 개인적으로 기존 모닝과 정 반대가 되는 느낌의 디자인이라 놀라움을 감출 수 없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닝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실사이드 부분에 블랙 가니쉬가 추가되면서 차량을 더욱 시크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휠 디자인은 네모 형태의 패턴이 들어간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간결하게 만들어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같이 니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신형 기아 셀토스와 흡사한 느낌을 주는데요. 셀토스의 서로 이어지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모닝에도 적용되는 것 같아 놀라움마저 주고 있어요.

 

 

또한,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기존의 작은 크기의 디자인이던 모닝이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도 충분히 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또한, 디퓨저 부분에 포인트를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와! 이 자동차가 모닝의 변신이라니 GT라인이지만 놀라운 변신이네요.

오른쪽 니로 / 왼쪽 셀토스

현재 2023년형 모닝과 비교하게 될 경우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차체 사이즈도 조금 더 커진 느낌의 디자인을 사용하고, 든든해 보이는 디자인 효과 거기에 카리스마 넘치는 터프한 이미지까지 이제 경차 무시 못하겠죠! 

이번 2023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거의 풀체인지 급의 디자인 변화가 놀라운 차량 같아요. 이 차량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면, 모닝이라고 생각할지도 궁금하네요.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부분 변경 모델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은 크게 변경하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모닝 페이스리프트의 예상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은 1.0리터 3 기통 가솔린 엔진과 4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76마력 / 최대토크 9.7kg.m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요. 복합연비는 15.7km/l로 준수한 연료 효율성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2024 모닝 사진에서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2024 모닝에는 램프가 led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계기판도 디지털 클라스터가 적용되어 더욱 높은 시인성과 최신 자동차 다운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또한, 안전 옵션도 추가되어 더욱 안전한 자동차가 될 것 같아요. 경차 모닝이 페이스리프트 되면 가격 부분에서도 피할 수 없이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많은 부분에서 변경된다는 점과 그래도 경차니깐 가격적인 부분에서 많이 올리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게 가격이 책정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유출 사진을 통해 알아본 모닝 페이스리프트 2024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