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 20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더욱 기대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예상도 및 가격 예상하는 정보가 많이 올라와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싼타페 풀체인지는 MX5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출시가 되는데요. 싼타페 MX5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5인승 6인승 7인승 이렇게 3개의 시트 배열을 가지고  출시할 예정인데요. 넓은 차체로 인해 실내 공간도 상당히 넓을 것으로 예상되어 캠핑 및 차박 그리고 서핑, 골프 등에 이용하기 편한 패밀리카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새롭게 출시되는 싼타페 풀체인지 MX5 모델의 경우 현대 팰리세이드 모델보다 전장이 약 10CM 작은 사이즈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그래도 매우 큰 사이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큼,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충분해 보이는 사이즈를 자랑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 그럼,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예상도를 토대로 어떻게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가 출시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늘 소개할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의 경우 예상도 계의 신의 손 갓차님과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출처 : 갓차

먼저 갓차님의 예상도예요. 전면 디자인을 봐서 국산자동차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아닌 단단하고 험로에 적합한 오프로드 느낌이 강해요. 영국의 자동차 브랜드 랜드로버 같은 느낌을 주는 단단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 직선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단단하고,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실제 차량에도 이렇게 나오면 진자 좋겠네요.

싼타페 풀체인지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현대자동차를 의미하는 H자의 LED 주간 주행등이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멀리서 봐도 현대자동차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적극 사용하여 더욱 멋있는 것 같아요.

싼타페 풀체인지의 범퍼 디자인도 H를 형상화한 느낌으로 심플하면서 정제된 느낌의 디자인이 참 멋스럽네요. 후드에는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얇고 크게 적용되어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네요.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엠블럼 디자인 같은 느낌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현재 크롬 형식의 현대 엠블럼보다 알루미늄 스타일의 얇은 현대 엠블럼이 예뻐 보이네요.

또 다른 갓차님의 예상도에서도 헤드램프가 H픽셀 느낌으로 제작되어 상시 켜져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안쪽으로 상향등과 주행등이 들어가면서 더욱 멋있는 느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범퍼 H자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예상도로 헤드램프 H자와 범퍼 H자가 통일감을 주는 것 같아요. 더구나 각진 느낌의 자동차라 더욱 단단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범퍼 하단에는 SUV에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 스키드 플레이트까지 완벽하게 적용하여 더욱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출처 : 뉴욕 맘모스

이번에는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는 전면 측면 후면까지 상세하게 디자인된 예상도로 상당히 디테일한 느낌이 살아있는데요.

전면의 헤드램프는 갓차님과 동일한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헤드램프 중앙과 그릴 사이를 관통하는 라인이 강력하게 들어갔는데요.

이로 인해 차량이 더 커 보이고, 심플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 같아요. 범퍼 디자인 역시 H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측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맘모스님의 측면 예상도는 수평적인 전면 라인과 동일한 느낌을 통일감을 줌과 동시에 강인한 SUV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루프라인에는 다른 컬러를 적용하고 A, B, C, D필러까지 블랙 컬러를 주고 차체는 다른 컬러를 주면서 차가 너무 둔해 보이는 부분을 디자인으로 해결한 것 같은데요. 차체 높이가 기존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차가 둔해 보일 수 있지만, 잘 커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휠하우스의 부분에 각진 느낌의 굴곡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됐으며, 하단부 전체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이 강조되어 오프로드에서도 잘 달릴 수 있을 만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 후면부는 수직으로 급격하게 떨어지는 느낌의 디자인을 선택했는데요. 수직으로 길게 떨어지면서 박스카 느낌이 드는 것 같은데요. 이로 인해 실내 공간확보에는 매우 유리한 지점을 찾아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후면 역시 수평적 디자인을 잘 사용하여 더욱 차량이 심플하면서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테일램프는 비교적 하단에 위치한 것으로 보이며, 테일램프에도 전면과 비슷한 느낌의 LED 라인이 적용되어 전면과 후면에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하단에 수평적인 크롬을 넣고, 머플러를 숨기는 느낌의 디자인 예상도도 눈에 띄네요.

출처 ; 뉴욕맘모스

뉴욕맘모스님의 또 다른 예상도 후면부에서는 기존과 조금 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테일램프 중앙을 가로지르는 LED라인이 삭제되었고, 범퍼 하단 부위 디자인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정돈되면서 상당히 미래지향적이고 멋있는 디자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싼타페 디자인은 진짜 멋있는데요. 마치 수입자동차 같은 느낌을 주기 충분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는 출시와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존 싼타페 보다는 확실히 높은 가격에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투자와 기술 및 자제 투자 그리고 물가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효과 때문에 더 큰 지출이 있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격이 높아져도 판매량에서는 크게 문제없을 것 같기도 하네요. 이렇게 멋있게 디자인만 뽑아준다면 말이죠.

실내 인테리어는 조금 더 편해지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실내 가죽은 나파가죽 수준으로 높아졌으며, 헤드레스트 부분이 옷걸이형으로 변경되고, 디스플레이 부분도 변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열 도어가 커지면서 더욱 넓은 수납공간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휠베이스가 무려 15CM이나 넓어지면서 뒷좌석 공관확보를 유리하게 하여 매우 넓은 실내 레그룸과 헤드룸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싼타페 풀체인지의 판매 예상 가격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의 가격보다 400~500만 원 정도의 인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2.2 디젤 깡통 모델의 경우 현재 3400만 원이지만, 풀체인지 되면 3800~3900만 원 사이로 예상되며, 1.6 및 2.5 가솔린 모델이 현재 깡통 모델의 경우 3200만 원이지만, 풀체인지 되면 3600만 원 선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오너들이 선택할 차량인 1.6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약 3천만 원 후반에서 4천만 원 초반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의 출시일정은 아직 공개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지만,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어느 정도 출시 일정을 예상해 보게 되는데요. 싼타페 풀체인지는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하였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른 보도에 따르면, 올해 8월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8월이면 휴가 시즌이라 아무래도 출시가 힘들 것으로 보이고, 8월 이후인 약 10월~12월 사이쯤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후 출시가 밀리게 될 경우 내년 초까지도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싼타페 풀체인지 MX5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