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가격 성능 출시일 예상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올해 최대 기대작 모델인 제네시스 gv70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을 모두 공개했는데요. 많은 관심이 몰린 자동차인 만큼 그 인기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많은 검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경우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모델로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은 바로 "역동적인 우아함"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의 디자인에서 알 수 있듯이 역동적인 디자인 부분과 고급스러운 우아함이 어우러져 많은 사람의 기대에 부흥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모델의 사진이 공개되었을 때, 동도회 커뮤니티 등에서는 "멋지다", "디자인 정말 잘 뽑았다", "외관 디자인도 멋지지만 실내 인테리어도 멋지다", "제네시스 역대급 디자인이다" 등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모델은 호불호 없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네시스 gv70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v70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 디자인에서는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이 가장 눈에 돋보이는데요. 큼직한 방패를 닮은 그릴은 우아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크레스트 그릴 양쪽으로는 헤드램프가 두줄로 나눠져 있는데요. 이는 쿼드 램프라고 불리는 디자인으로 자동차의 속도감 있는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런트 범퍼 디자인도 크레스트 그릴 안쪽에 있는 패턴과 흡사한 느낌으로 공기 흡입구를 제작하여 더욱 고성능의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프런트 범퍼 하단의 경우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SUV의 느낌을 더욱 살려줬습니다.

gv70 측면부 디자인은 볼륨감 있으며, 고급스러운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헤드램프 상단에서 측면 도어를 거쳐 리어램프 중앙으로 이어지는 아치형 캐릭터 라인 파라볼릭 라인이라고 불리는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리어 펜더의 역동적인 볼륨 라인 역시 차량을 더욱 강인한 느낌이 들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디자인은 C필러 라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긴 루프에서 급격하게 아래로 흐르는 C필러 라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시키는데 충분해 보이네요.

gv70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통일성 있는 모습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을 이어가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테일램프는 두줄의 쿼드 램프를 적용하여 자동차의 속도감을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수평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안정감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상단으로는 스포일러가 보이는데, 스포일러에는 보조제동등이 적용되었고, 리어 범퍼 디자인은 오각형의 제네시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가 들어갔는데. 수평보다는 수직 방향으로 독특한 제네시스 gv70의 개성을 살려 디자인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도 멋지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실내 인테리어도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는 부분인데요. gv70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운전자가 편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고, 타원형을 많이 사용하여 통일감이 느껴지는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타원형으로 넣은 이유는 비행기의 날개의 유선형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유니크하고 풍부한 볼륨감을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대시보드 타원형 디자인에는 신개념 무드 조명을 통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슬림한 송풍구와 송풍구 라인을 지나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이차를 더욱 넓게 보이게 하고 있으며, 안정감 있는 실내를 구현하기 위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노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센터 콘솔 부위에는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하여 공간 활용성 및 다이얼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파워트레인의 경우 2.2리터 디젤,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 이렇게 3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gv70 하이브리드 모델이나 gv70 전기차 모델도 선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2리터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10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네시스 gv70은 기본 모델 외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하였는데요.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경우 조금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스포츠 성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다크 크롬 가니쉬, 대구경 배기 파이프, 21인치 전용 휠, 전용 내장 컬러, 스티어링 휠, 콘솔, 도어 카본 파이퍼 디테일 등의 스포티한 디자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경우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380마력 / 최대토크 54.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은 출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가격이 미공개 상태인데요. 그래서 추측을 해보기 위해서는 경쟁 모델의 가격을 따져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경쟁 모델로는 벤츠 glc, bmw x3, 아우디 q5, 볼보 xc60 등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럼, 제네시스 gv70과 경쟁하는 모델의 가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glc의 경우 7천~7천8백만 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bmw x3의 경우 6천2백~8천3백만 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q5의 경우 6천~6천6백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볼보 xc60은 6천2백~7천5백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가격대로 책정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5천~6천만 원 중후반 정도의 가격 책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제네시스 gv70의 출시일 역시 아직 정확히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업계에 따르면, 12월 13일 정도에 출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테스트 상황에 따라서 출시 부분은 연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테스트 결과를 통해서 결함이 없는 제네시스 gv70 모델을 만나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만들어진 2번째 suv 모델인 제네시스 gv7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