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가격 출시일 예상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완성도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GV80의 소형 버전이라고 불리는 GV70 모델의 실물 사진을 공개하여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 5번째 모델로 그동안 위장막 스파이샷이 돌아다녔고, 많은 예상도를 비롯하여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제네시스 GV70은 예상을 뛰어넘는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은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아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제네시스 GV70은 GV80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이기 작은 GV80이라는 소리를 듣고는 했는데요. 하지만, 실물 모델의 사진을 보니 젊어진 모습과 더불어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 로고 방패에서 영감을 얻어 패밀리룩으로 승화시킨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여 차체의 품격을 올려주고 있으며, 크레스트 그릴을 헤드램프 위치보다 낮게 위치하여 더욱 공격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쿼드 램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어디서 봐도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런트 범퍼 디자인도 상당히 스포티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중형 SUV 모델 다운 모습과 동시에 든든한 자동차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부드러운 느낌과 동시 날렵한 선을 중시하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개인적으로 매력적이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쿼드 램프 상단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가로 지나 테일램프 중앙으로 떨어지는 아치형 라인으로 파라볼릭 라인이라고 불리는 아름답고 우아한 라인이 돋보입니다. 마치,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펜더 라인은 역동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도 함께 가져가고 있습니다. C필러 라인은 쿠페처럼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어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도 최근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고스란히 적용했는데요. 두줄의 얇은 쿼드 램프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고 있는데요. 리어 범퍼의 경우 G-매트릭스 패턴을 사용한 디자인이 반영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독특한 모습의 머플러는 세로 모형으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또한, 전면의 스키드 플레이트와는 다르게 차체 컬러와 동일한 디퓨저를 사용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중형 SUV 차량 맞나 싶을 정도로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대시보드,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라인 등이 매우 수평적인 느낌을 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가 된 GV70 실내는 탑승객의 안락함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특유의 여백의 미를 강조하여 설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비행기 날개의 에어로다이내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인테리어는 유니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의 버튼을 최소화하면서 LCD 터치패드를 적용을 적극 사용하여 더욱 심플한 느낌을 줌과 동시에 타원형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적용된 대시보드 디자인은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센터 콘솔의 경우 회전 조작계인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었는데,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신형 제네시스 GV70의 경우 스포츠 패키지 모델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한층 더 스포티한 감성을 살린 GV70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전용 프런트 범퍼와 G-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 다크 크롬 가니쉬, 대구경 배기 파이프, 전용 내장 컬러, 스티어링 휠, 콘솔, 도어 카본 파이퍼 디테일 등이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GV70 스포츠 패키지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예상 파워트레인은 2리터 4기 통 터보차저 엔진(약 252마력) 또는, 3.3리터 V6 6기 통 트윈터보 엔진(약 365마력)이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2륜 및 4륜 모델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자동 8단 변속기를 모든 사양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의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업계에 따르면 11월 또는 12월 GV70 출시 시기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10월 말 2달간 테스트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12월 말쯤에 공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네시스 GV70의 판매 가격은 예상 4000만 원 중반~7000만 원 초반 정도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5번째 모델인 제네시스 GV7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