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후면) 출시일?

기아자동차에서 인기 있는 SUV 모델 중 하나인 스포티지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인데요. 스포티지는 현대자동차의 투싼과 라이벌 관계로 현재는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밀려 추락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는 더욱 강력한 노력을 펼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스포티지 예상도를 통해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NQ5)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유튜버 앗차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는 자동차 예상도의 신이라고 불리는 유튜버 앗차 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만들어진 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앗차 님의 예상도는 매우 적중률이 높기로 유명하죠! 먼저 앗차 님의 그동안 스포티지 예상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앗차

유튜브 앗차 님의 전면부 사진인데요.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에서 보는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과도 흡사한 느낌이지만, 전혀 다른 방식의 디자인으로도 보이는 독특한 모습의 전면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앗차

측면부 디자인은 차체가 기본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투톤의 컬러가 들어가면서 차를 더욱 낮게 보이는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신형 투싼 풀체인지에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차체가 더욱 커졌고, 전고는 낮아지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줬는데, 이번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역시 그런 비슷한 느낌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 유튜브 앗차

 이번에 공개한 앗차 님의 후면부 사진입니다. 기존의 스포티지와 흡사한 느낌을 보이면서도 더욱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더불어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서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상단에는 샤크핀 안테나와 루프랙이 자리하고 있어 SUV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단으로 리어 와이퍼가 안 보이는 것으로 보아 히든 타입의 리어 와이퍼가 들어가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독특한 모형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기아자동차의 K5와 K7에서 본 듯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요즘 최신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점선 모형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자세히 보면 사선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K5와 K7의 점선의 사선 반향이 다릅니다. 이번 스포티지의 점선의 방향은 어느 방향일지도 궁금하네요.

테일램프 양쪽 끝에는 Y자 모형의 테일램프 DRL이 적용되었습니다. 조금 더 K5와 흡사한 느낌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풀체인지에는 새로운 기아자동차 엠블럼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엠블럼보다는 좋아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공모전을 통해서 엠블럼을 새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어 범퍼 디자인은 볼륨감이 느껴지면서 안정감도 함께 느껴지는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수평적인 라인을 많이 넣으면서 차량의 안정감을 살렸고, 기존의 스포티지 볼륨감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시키는 스키드 플레이트에 4핀을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머플러의 디자인을 큼직하게 넣어 더욱 차량을 역동적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출처 : 유튜버 앗차
출처 : 유튜브 앗차
출처 : 유튜브 앗차

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모델의 출시일은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으나 많은 사람이 2021년 상반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모델로 준중형 SUV 시장의 절대 강자인 투싼 풀체인지 모델을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고, 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모델의 하이브리드 버전도 나오게 될지 궁금하네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지금까지 유튜브 앗차 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스포티지의 디자인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후면부를 위주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신차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