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스포츠 가격 출시일 예상

프리미엄 브랜드로 더욱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프리미엄 SUV 모델인 제네시스 GV70 모델의 외관 사진과 실내 사진이 공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GV70 / GV70 스포츠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이미지 공개를 했다는 것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섰다고 보이는데요. 아직 정확한 가격과 출시일은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개와 함께 2달간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모델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중에서도 역동적인 도심형 프리미엄 SUV 모델로 많은 사람의 호평을 받고 있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사전계약을 따로 하지 않고, 바로 계약을 받으며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 제네시스 GV70 모델 역시 바로 계약하는 방식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GV70 모델도 멋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상당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네요. 이번에 공개된 GV70 사진에는 일반 모델뿐만 아니라, GV70 스포츠 모델도 함께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GV70 스포츠 모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는 멋진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GV70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 정체성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올려줄 수 있는 요소들이 들어가 있어 더욱 젊은 느낌과 화려한 얼굴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면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방패 모형을 닮은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주고 있으며, 다크 크롬을 사용한 크레스트 그릴 테두리는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그릴 안쪽으로는 그물 모형의 메쉬 타입의 블랙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시켜 주고 있어요.

제네시스 G70 디자인에서 봤던 헤드램프와 비슷한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반영하였는데요. GV70 스포츠에서도 두줄의 램프가 들어간 쿼드 램프를 사용하여 제네시스의 라인업이라는 것을 더욱 강조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멀리서 봐도 이제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릴의 위치는 차량의 무게감, 공격성을 잘 보여주는 기묘한 요소가 되는데요. 이번 GV70 스포츠 모델에서는 크레스트 그릴 위치를 쿼드 램프보다 동일한 느낌을 줌과 동시에 조금 낮게 설치하여 부드러우면서도 공격적인 이미지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으로는 GV70 모델보다 조금 더 커지면서 더욱 공격적인 얼굴을 보여주는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그릴과 비슷한 패턴의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줌과 동시에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도 함께 주고 있어 스포츠라는 이름과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프런트 범퍼 하단 디자인을 만나보겠습니다. GV70 기본 모델에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의 기본 SUV 모델에 충실한 디자인이 반영된 반면 GV70 스포츠 모델에는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으로 공기가 통하는 통로를 더욱 키우고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 쓰면서 더욱 젊어지고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측면부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페형 SUV를 연상시키는 매끈하게 잘 빠진 측면부 디자인은 전면 보닛 라인에서 매끈하게 넘어가는 A필러 라인 그리고 긴 후드를 지나 C필러 라인에서 급격하게 떨어지며 상당히 스포티한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공간의 활용성까지 생각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생각이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모델의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은 바로 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GV70 스포츠에는 G-매트릭스 패턴이 타공 되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마치 보석을 가공한 느낌의 G-매트릭스 패턴의 휠은 21인치 휠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자랑합니다.

전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느낌의 크롬 가니쉬도 GV70 스포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자인 차이점인데요. 통일감이 느껴지며, 이런 디자인을 통해 더욱 차체가 낮아지는 다운포스의 느낌이 느껴지게 되는 센스 있는 디자이너의 생각이 반영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측면 상단에는 독특한 패턴의 크롬 라인이 돋보이는데요. 예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한 크롬 라인도 이번 GV70 모델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는 GV70 스포츠와도 동일합니다.

사이드 미러의 경우 고급 자동차에서 상용하고 있는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A필러 아래쪽의 벤트 글라스를 사용하여 사각지대가 조금 더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이네요.

이번에는 차량의 느낌을 더욱 잘 알려주는 캐릭터 라인을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쿼드 램프 상단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가로지나 테일램프 중앙으로 떨어지는 아치형 디자인이 볼륨감이 있으면서 차체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이는 파라볼릭 라인이라고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느낌으로 역동적인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측면에서 볼 수 있는 머플러 디자인도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마치 로켓의 추진체를 닮은 느낌의 머플러 디자인 때문에 차량이 앞으로 날아갈 뜻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어릴 적 보았던 애니메이션인 사이버 포뮬러에서 보았던 공격적인 느낌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 같네요.

이번에는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공격적인 느낌으로 GV70 모델보다 GV70 스포츠 모델이 더욱 고성능의 느낌을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데요. 후면 상단에서는 GV70과 GV70 스포츠와 크게 비교되는 부분은 없지만, 후면 하단 부분에서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구경의 머플러 디자인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매우 큰 사이즈의 원형 머플러 팁 두 개가 양쪽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더욱 스포티하게 잘 나가는 고성능 자동차의 이미지를 주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GV70의 디자인에서 다소 아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은 머플러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GV70 머플러의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크레스트 그릴의 상징인 오각형 머플러가 적용되었는데, 세로 방식으로 적용되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GV70 스포츠의 머플러의 경우 대구경의 원형 머플러를 적용하여 더욱 안정감 있고, 공격적인 느낌이 듭니다. 물론, 오각형과 원형은 선호도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디퓨저의 느낌도 GV70과 GV70 스포츠와는 많이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GV70에서는 수평적인 라인이 강조된 디자인을 선택한 반면, GV70 스포츠에서는 스포티한 라인이 강조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GV80과 유사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센터패시아의 디자인과 송풍구 제어 버튼 등의 다른 형상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 신선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타원형을 많이 사용한 실내의 디자인을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이 이번 GV70의 놀라운 점이 아닌가 싶네요.

GV70의 실내에서는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가 되었으며, 탑승객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높여주기 위해서 여백의 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신계념 무드 조명을 사용하여 GV70만의 개성을 살렸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GV70 스포츠 모델에는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는데요. 아쉬운 점이라면, 스포티한 모델답게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으면 더욱 감성을 살렸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붉은 컬러의 스티지를 넣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한 흔적들이 보이네요.

GV70 스포츠에는 콘솔과 도어에 카본 파이퍼 디테일을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되었습니다. 또한, 주조작부인 센터 콘솔에는 정교하게 세공된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함과 동시에 최신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좋은 것 같습니다.

GV70의 내비게이션의 경우 아직 정확한 스펙은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증강현실 AR과 제네시스 CAR 페이를 포함한 제네시스의 첨단 신 기술을 대거 적용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최신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에 따라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제네시스 GV70 스포츠에 적용되는 파워트레인은 3.5리터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380마력 / 최대토크 54kg.m의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정도 성능의 중형 SUV 모델이라면, 고속도로에서도 엄청난 가속력과 스피드를 자랑하겠네요. 개인적으로는 gv70 기본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추가 내용은 없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게 추가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제네시스 GV70 모델의 판매 가격과 출시일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제네시스 GV70의 예상 가격으로는 4천만 원 후반에서 5천만 원 초반 정도의 가격으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GV70 스포츠 모델의 가격은 기본 모델보다 조금 더 상승한 6천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책정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GV70의 출시 예정일은 12월 13일로 알려져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모델의 경우 2020년 10월 29일부터 전국 100대가량을 위장막 없이 약 2달간 도로에 시험 주행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테스트를 한다고 하는데요. 좋은 테스트 결과와 함께 정상적으로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의 GV70 스포츠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