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신형 풀체인지 예상도 출시는?

기아자동차 스포티지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데요. 풀체인지가 다가오면서 테스트카 위장막 스파이샷들이 돌아다니면서 그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를 통해 새롭게 변신한 스포티지의 모습을 유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투싼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등장으로 같은 형재로 불리는 스포티지 풀체인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얼마 전 출시된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사전계약 첫날 1만 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에 스포티지 풀체인지 역시 높은 판매량으로 준중형 SUV 시장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5세대 모델로 기존의 기아자동차 엠블럼이 적용되지 않고, 신형 기아자동차 엠블럼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새로운 엠블럼을 부여하는 만큼 기존의 스포티지 이미지와는 다른 느낌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신형 기아자동차 엠블럼의 경우 작년 하반기쯤 공개된 쿠페형 SUV 콘셉트카인 퓨처론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로고가 적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 콘셉트 퓨처론

또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의 경우 숏바디 모델과 롱바디 모델 구분이 된다고 하는데요. 숏바디 모델의 경우 국내 시장을 겨냥한 모델이며, 롱바디 모델은 유럽과 중국시장을 겨냥한 모델라고는 하지만, 작은 차량을 좋아하는 유럽 성향에는 숏바디 차량이 좋을 것 같고, 큰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및 미국 시장에서는 롱바디 모델이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하게 되네요.

좌 : 현 기아 엠블럼 / 우 : 신형 기아 엠블럼

오늘 소개해 드릴 예상도는 유튜브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인데요. 뉴욕맘모스님은 상당한 실력자로 예상도에서 천재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어 금손으로 불리는 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이 신빙성 있어 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유트브)

위에 사진은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인데요. 기존의 스포티지의 모습이 전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욱 단정한 느낌과 카리스마 있는 모습입니다.

좌 : 뉴욕맘모스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 / 우 : 스포티지 4세대

신형 스포티지 모델의 경우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라디에이터 그릴 부분이 상당히 확장되었고, 보닛 부분이 상당히 올라와 있는 모습입니다. 4세대 스포티지의 경우 곡선을 사용한 스포티한 느낌이라면, 신형 스포지는 직선을 사용한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기존 모델에 비해서 매우 확장된 느낌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타이거 노즈 그릴을 사용하고 있으며, 상단과 하단을 나눠주는 크롬 라인으로 서로 다른 패턴의 모형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헤드램프의 경우 세로형 헤드램프를 채택할 것으로 생각되며, 'Y' 자 모형의 데일 라이트와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느낌을 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실제 차량의 이미지는 아니지만, 이 부분이 신형 스포티지를 보는데 가장 설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런트 범퍼의 경우 카니발의 영감을 받은 예상도 같은데요. 수평형 안개등 디자인과 에어 커튼 느낌의 디자인 요소가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SUV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와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면의 헤드램프에서 후면으로 상승하면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차량을 더욱 공격적으로 보이게 할 것으로 생각되며, 크롬을 잘 사용하지 않은 기아자동차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듯이 신형 스포티지에도 크게 크롬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드 미러의 경우 시인성이 더욱 좋아졌는데요. 쿼터 글라스를 통해 안 보이는 각도를 최소화하여 개방감과 안전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요즘 기아자동차에 출시되는 사이드 미러의 경우 이런 형식을 잘 반영하여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싼 실내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의 경우 보안이 심하기 때문에 아직 유출되지 않았지만,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의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싼의 경우 첨단 사양을 비롯하여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풀 디스플레이 디지털 클라스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명령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 이런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비슷한 느낌을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을 만들었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하게 되네요.

투싼 실내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도 신형 투싼 풀체인지 모델과 비슷한 구성을 가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신형 투싼의 경우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인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신형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2.0 디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장으로 더욱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신형 플랫폼으로 더욱 높은 인기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모든 종합적인 투싼의 내용들은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유튜버)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테스트카 위장막 스파이샷들이 돌아다니고 있어 곧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는 출시하기 힘들 것으로 생각되지만, 내년에는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지만, 더욱 점검하고 다듬에서 대박을 쳐줬으면 좋겠습니다. 예상되는 출시는 2021년 중반부 정도에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이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좋아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실제 차량은 어떤 모습일지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물가 상승률과 첨단 사양이 접목될 것으로 보이는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어느 정도 가격 상승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기아자동차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2376만 원~323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이 가격보다 300만 원~500만 원 정도의 상승하지 않을까요? 예상 가격은 2600만 원~3700만 원 정도입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가 되어 이런 궁금증을 풀어줬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스포티한 라인을 맞고 있는 시그니처 모델인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를 통해 신형 스포티지 5세대 모델을 살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