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가격표 디자인 성능 리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얼마 전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인 G70을 출시했는데요. 이제 국산 자동차도 고성능 자동차를 만든 기술로 이동하려고 하는 조짐이 보이는 것 같네요. 이번 제네시스 G70은 성능에서 BMW3 시리즈를 벤치마킹하고, 인테리어는 벤츠 C클래스와 아우디 A4를 벤치마킹했다고 해요.

그럼, 제네시스 G70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제네시스 G70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685 / 전폭 1850 / 전고 1400 / 휠베이스 2906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플랫폼은 기아 스팅어와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스팅어랑 비교가 되는데요. 제네시스 G70이 스팅어보다 전장과 전폭이 작고, 전고와 휠베이스는 같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에는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제네시스 G70은 제네시스의 DNA를 빼다 박았는데요. 전면에는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메쉬타입으로 G80 스포츠를 연상시키는 느낌이에요. 다크크롬을 전체적으로 사용하여 차분한 느낌도 있네요. 

헤드램프는 아반떼 스포츠와 흡사하며, 방향지시등 부분은 쏘나타 뉴라이즈와 흡사한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기아 스팅어처럼 확! 독특하다 하는 느낌은 아니지만, 무난하고 멋있다 라는 느낌은 있네요.

측면에는 부메랑 같은 다크크롬 장식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무난한 느낌을 주는 세단 느낌이 드네요. 브레이크는 스팅어에도 들어갔던 브렘보 OEM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었어요. 19인치 알로이휠은 가벼운 느낌으로 스포츠 성을 살렸어요.

후면에는 BMW와 흡사한 느낌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마음에는 들지만, 제네시스만의 독창성은 부족해 보이네요. 리어 범퍼 하단이는 독특한 디퓨져가 적용되었고, 양쪽에는 타원형의 듀얼 머플러가 자리 잡고 있어 스포티함을 뽐내고 있어요.

제네시스 G70의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요. 얼핏 보면, 벤틀리?같은 착각을 하게 만들어요. 스티어링 휠에는 가죽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팝업식 디스플레이와 독특한 버튼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었어요. 시트는 버킷 시트를 연상시키고 있어요. 

그리고 다이아몬드 퀄팅공법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냈어요. 아쉬운 점은 뒷좌석 공간이 다소 협소한 부분인데요. G70 정도를 타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네요.

안전사양으로는 하이빔 어시스트,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 방지 보조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다양한 안전시스템으로 보호해줘요.

제네시스 G70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G70의 파워트레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3.3 터보의 경우 3.3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70마력 / 최대토크 52.0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는 27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약 4.7초라는 좋은 가속력을 자랑해요.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격은 3750만 원~541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경쟁 모델로 불리는 기아 스팅어 보다 약 250만 원 가량이 비싸지만,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점을 감안한가면, 어느정도 매력있는 가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네시스 G70의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G70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제네시스 가격표 압축 파일 다운로드 ▶ 제네시스g70 가격표.zip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출시한 G70의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제네시스, 현대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