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아 레이 가격표 디자인 성능 리뷰

2011년 기아자동차에서는 박스카 한대를 공개했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기아 레이였어요. 이번 기아 레이는 풀체인지는 아니고 페이스리프트 인데요. 기존 기아 레이는 귀여운 외모와 넓은 실내공간이 장점이 자동차였는데요. 오늘은 기아자동차 레이 신형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기아자동차에서는 얼마 전 신형 레이 모델을 공개했어요. 기아 레이는 6만에 새로워진 얼굴로 공개가 되어서 "더 뉴 레이"라는 명을 달고 출시가 되었답니다. 기아자동차는 2017년 12월 13일 기아자동차 홍보관인 BEAT 360에서 "더 뉴 레이" 사진영상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으로 판매 전선에 뛰어들었어요.

2017 기아 더 뉴 레이의 차량의 크기를 살펴볼게요. 전장 3595 / 전폭 1595 / 전고 1700 / 휠베이스 2520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박스카 모형의 경차에요. 레이는 기존 국내 경차에서는 보게 힘들었던 높은 전고를 가진 박스카 디자인은 많은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충분했어요. 이번에 공개된 신형의 경우 큰 틀은 변화가 없지만, 전면과 후면에서 디테일한 변화를 준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점이 특징이에요. 그럼 변화된 모습을 살펴볼게요.

2018 기아 더 뉴 레이의 변화된 모습으로는 전면부는 기존에 반사형 타입만 존재했던 헤드램프가 프로젝션 타입과 함께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되어 더욱 간결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헤드램프 하단에 위치했던 호랑이코 그릴이 헤드램프와 비슷한 위치로 이동이 되었고, 음각의 패턴과 함께 바디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전기차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이런 모습은 "기아자동차에서 레이 전기차를 준비하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 그릴 위치에는 에어덕트가 마련이 되어 있어서 공기 유입 걱정은 없어요. 이런 모습은 기아 스토닉에서도 본 것 같은데요. 기아자동차는 이런 디자인으로 밀고 나가려고 하는 것 같네요. 포그램프와 주변부에는 타원 형태를 하고 있어서 조금 더 큐티한 이미지를 가지고 가려고 한 것 같아요.

측면부은 거의 비슷한 상태로 나왔네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라는 점을 생각하면 이해 가는 부분이에요.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LED형상의 변화가 보이네요. LED는 C 모형을 하고 있으며, 테일램프 사이에 전면과 동일한 패턴인 음각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고 있어요. 뿐만아니라 리어 리플렉터도 전면 포그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 노력한 것 같아요.

이외에도 화이트, 베이지, 블랙 바디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그릴과 루프, 사이드미러, 테일게이트에 핑크, 오렌지, 블랙, 옐로우 포인트 컬러 등을 추가할 수 있는 튜온 외장 드레스업 패키지가 생겼어요.

이번에는 실내를 한번 살펴볼게요. 실내에서는 기존 레이가 가지고 있었던 넓은 수납공간은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도 더욱 깔끔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송풍구에는 크롬 테두리를 마련하였고 3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변경이 되어서 깔끔하게 마무리하였고, 7인치 디스플레이에는 미러링크와 애플 카플레이가 가능해 졌어요. 

물론 선택사양이며 럭셔리 트림에서 부터 선택이 가능해요. 시트의 경우에는 블랙 원톤과 퀄팅 패턴을 가지고 있는 오렌지색 포인트가 추가되었네요.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케이지와 격벽, 시트 커버가 적용된 튜온 펫 패키지가 있어서 애완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지요.

더 뉴 레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1.0 가솔린(998cc) 엔진과 자동 4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78마력 / 최대토크 9.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변비는 13.0km/l로 기존보다 2.4%정도가 향샹이 되었어요. 안전장치로는 전복감지 6개의 에어백과 급제동 경고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어요.

기아 더 뉴 레이의 판매가격은 1210만원~157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 2018 기아 더 뉴 레이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레이는 큰 덩치를 가지고 있지만, 경차에 속하고 있기 때문에 경차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게 때문에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경차 박스카 2018 더 뉴 레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 기아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