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아차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가격표 리뷰
기아자동차에서는 얼마 전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어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신형 모델이 나온 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나온 모델이라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차량의 제원을 살펴볼게요. 전장 4855mm, 전폭 1860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8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세단이에요. 참고로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지만, 해외에서는 왜건 모델도 있어요.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풀체인지라고 봐도 될 정도의 변화가 눈에 보여요. 하지만 기존 MX, SX2 가지 외관으로 구성되었던 것이 이제 한 가지만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에요. 하지만 한 디자인으로 단일화되면서 더욱 꼼꼼하게 신경을 써서 만든 것 같아요. 그럼, 새로운 얼굴이 된 기아 K5의 외관을 살펴볼게요.

전면부에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가 놀라워요. 예전에는 음각 그릴은 차의 디자인을 망친다고 해서 많이 사용 안 했는데. 요즘 들어 K7을 비롯해 여러 국산 자동차에서 사용되고 있네요. 이번 K5에도 음각의 세로 바 형식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서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헤드라이트에는 기아자동차가 밀고 있는 램프 스타일의 새로운 패턴이 프로젝션이 적용되어서 더욱 멋진 것 같아요. 가로형 LED 안개등이 새롭게 구성되었고, 입체적으로 변신한 범퍼의 디자인도 매력적이에요.

측면부에는 패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어요. 하지만, 휠의 변화는 볼 수 있었어요. 새롭게 적용된 알로이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단순화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후면부에도 변화가 보여요. 특히, 리어 램프에 LED 라인이 들어간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리어 범퍼의 디자인도 새롭게 다듬었고,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을 사용한 부분과 리어 디퓨저는 고급스러우면서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거의 같은 부분이지만, 조금 더 세련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크롬의 사용 빈도를 높인 스타트버튼과 스티어링 휠 그리고 클러스터 등에는 디테일한 변화가 보이고 있으며, 새롭게 적용된 무드 조명은 럭셔리한 실내 공간의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있어요.

2018 신형 K5에는 미래형 자동차인데요. 고속도로 주행 보조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이탈 방지 보조 그리고 내비게이션의 정보가 융합된 기술이에요. 이를 통해서 사고 예방은 물론이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운전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그뿐만 아니라 미래 기술인 AI를 기반으로 하는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되었어요. 이는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로 더욱 원활한 내비게이션의 활용 및 편의성을 높여준 기능이에요. 이런 기술들은 작년에 출시된 제네시스 G70에도 적용되었죠. 이런 최신 기술들이 운전자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 많은 영향을 줄 것 같아요.

신형 K5의 파워트레인은 2.0 LPI / 2.0 가솔린 / 1.6 가솔린 터보 / 1.7 디젤로 구성이 되었고, 자동 6단, 수동 6단, DCT 7단 변속기와 조합되어 최고출력 141마력~180마력 / 최대토크 19.8~34.7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복합연비 9.4~16.1km/l의 연료 효율을 자랑해요.

기아자동차 2018 K5의 판매가격은 1755만 원~31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기아 k5 신형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 기아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