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쉐보레 트래버스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쉐보레의 대형 SUV 트래버스 이미 해외에서 판매가 되는 모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눈길이 가는 모델인 것 같아요. 국내에서도 트래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최근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2018 트래버스가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좋은 소식이 있어요.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확실해진 것 같아요.

트래버스는 2009년 처음으로 1세대 모델을 공개 하였어요. 2009년 공개 당시 나쁘지 않은 디자인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죠. 하지만 단순해 보이는 디자인은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3년 후 2012년 페이스리프트를 감행하고 기존에 단순해 보였던 디자인을 조금 더 카리스마 있게 변경하였어요. 

또한,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도 들었어요. 그리고 2017년 출시한 트래버스는 기존과 많은 모습이 변경되어 출시 되었고, 반응도 좋은 것 같아요. 기존의 말리부를 SUV로 확대해 놓은 듯한 느낌은 개인적으로 멋진 것 같네요.

차량의 크기와 무게부터 살펴볼게요. 전장 5188 / 전폭 1996 / 전고 1795 / 휠베이스 3071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1978kg으로 2톤에 육박하는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네요. 이번에는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트래버스는 최신 쉐보레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모습을 하고 있어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덩치와는 안 어울리게 스포티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보통 큰 차들은 둔해 보이는 느낌이 있지만, 트래버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어요.

전면에는 쉐보레의 자랑인 듀얼포트 그릴이 크롬과 함께 자리잡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D-옵틱렌즈가 60%가량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에너지 효율성과 시인성이 더 높아졌다고 해요.

측면에는 긴 전장으로 인해서 실내 공간의 크기를 짐작해 볼 수 있으며, 크롬 장식과 좋은 비율은 트래버스를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 같아요.

후면에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슬림하게 제작하였으며, 듀얼머플러를 배치하여 스포츠성을 가진 SUV라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기존 모델보다 고급스럽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디자인으로 나와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트래버스의 실내는 어떨까요? 쉐보레 에퀴녹스와 흡사한 실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정돈된 느낌이에요. 트래버스의 실내는 패밀리카 답게 넓은 공간성을 자랑합니다.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본 615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시트 3열을 폴딩하게 될 경우 약 1645리터의 용량을 보여주며, 3열과 2열 모두 폴딩시 약 2780리터의 적재용량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한 물건은 적재가 가능합니다. 3열의 경우 성인남성이 앉을 경우 헤드룸은 넉넉하지만, 레그룸이 조금 부족할 정도라고 하네요. 아이들은 충분히 앉을 수 있겠죠.

이번에는 트래버스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3.6 가솔린 모델의 경우 3.6리터 V6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35.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0 가솔린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55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8.5~9.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국내에 출시가 되었을 때는 디젤 모델도 추가해 줬으면 하네요.

트래버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알 수 없어요. 하지만, 미국에서 출시된 트래버스의 가격에서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미국 트래버스 전륜 기준으로 약 3천 443만 원~5천 91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추가 옵션에 따라서 가격 상승이 된다고 해요. 예상가격으로는 3천 700만 원~6천 100만 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지금까지 국내 출시를 할 준비를 하고 있는 인기 많은 패밀리카 2018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