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쉐보레 스파크 가격표 변경 사양 안전 성능 리뷰
국내 경차 시장에서는 기아 모닝, 레이와 쉐보레 스파크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작년 말까지만 해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스파크는 모닝 풀체인지에 밀려서 다소 판매량이 떨어졌지만, 2018년형 모델이 출시되면서 이 판매량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2018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한 모델인 쉐보레 스파크에 대한 리뷰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경차에요. 그렇기 때문에 우수한 경제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인데요.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우선순위가 있는데요. 경제성을 우선순위에 두는 분들이 타면 좋은 차지요. 쉐보레 스파크는 2018년형으로 변신을 하면서 상품성 개선이 되었는데요. 어느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2018 쉐보레 스파크에서 가장 큰 변화를 준 부분은 바로 외장 색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스파크는 여성 운전자가 다른 자동차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여성 운전자가 선호하는 핑크색상이 적용되었어요. 

또한 퍼팩트 블랙 에디션 엠블럼의 경우 기존 금색에서 블랙 색상으로 변경하였고, 높은 트립의 편의사양을 기본 옵션으로 완화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면서도 가격인하를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이네요.

쉐보레 스파크의 차량의 크기부터 살펴볼게요. 전장 3595 / 전폭 1595 / 전고 1475 / 휠베이스 2385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쉐보레의 경차 모델이에요. 차량의 무게는 900kg으로 일반 자동차에 비교해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경차는 무조건 위험하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요즘에는 경차에도 각종 안전장비가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해요. 

스파크 역시 각종 안전장비를 구축하고 있어요. 전방에 차가 있으면 차량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멈추데 만들어 보호해주는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졸음운전이나 스티어링휠 조작 미스를 감지하여 차량이 차선이탈을 하는 것을 판단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차선변경 시 방향지시등을 켠 상태로 차선을 이동하게 될 경우 운전자에게 잘 안 보이는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발견될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등의 안전사양으로 운전자 탑승자 보행자까지 안전을 보호해 줍니다.

쉐보레 스파크 2018년형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괴 동일하게 이루어졌어요. 1.0 가솔린 이지트로닉의 경우 1.0리터 3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5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75마력 / 최대토크 9.7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경제적인 자동차이기 때문에 연비가 중요한데요. 복합연비는 14.3~15.4km/l로 경차 가솔린 모델임을 감안한다면 좋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해요.

2018 쉐보레 스파크의 판매가격은 999만 원~155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2018 쉐보레 스파크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파크 가격표

스파크 에코

지금까지 쉐보레의 귀여운 막둥이 스파크의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쉐보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