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쉐보레 에퀴녹스 3세대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쉐보레에서 에쉬녹스 3세대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에퀴녹스는 이쿼녹스라고도 불리는 차량으로 국내에서는 아직 볼 수 없는 차량이에요. 하지만, 쉐보레의 부진으로 인해 국내 출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기 시작하고 있어요. 

쉐보레는 올해 야심 차게 출시한 크루즈가 기대 이하의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고, 그뿐만 아니라 대부분 차량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거기에 쉐보레 SUV 라인업은 캡티바, 트랙스 두 차량뿐이 없고, 캡티바는 오래된 모델이기 때문에 경쟁력에서 많이 뒤처진 상황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캡티바의 자리에 에퀴녹스가 대신할 것으로 보여요. 현재 소비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쉐보레 두 모델이 있는데요. 그 모델은 바로 트래버스와 에퀴녹스에요. 트래버스는 나올 가능성이 언급되었고, 에퀴녹스는 출시를 확정 지었어요. 그럼, 국내 출시를 확정 지은 에퀴녹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번 에퀴녹스 3세대 모델은 2세대 모델의 단종시키고 새롭게 출시된 만큼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강성을 높인 경량 바디 구조를 사용하여 기존 보다 약 200kg에 가까운 감량에 성공했어요. 차량의 크기와 무게는 전장 4652 / 전폭 1843 / 전고 1661 / 휠베이스 2725의 크기와 1509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에는 쉐보레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듀얼포트 그릴이 적용된 전면은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네요. 각진 그릴과 날카로운 LED DRL 헤드램프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충분하네요. 보닛에도 스포티한 느낌을 이어가기 위해서 굴곡을 넣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측면에는 샤크안테나와 크롬 도색 루프랙이 있고, 크롬을 대체적으로 잘 사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물씬 느껴지게 하네요. 그리고, 긴 루프라인을 이어주는 스포일러를 적용하여 더욱 차량이 길어 보이는 느낌이에요. 하단에는 블랙컬러 소재인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기스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네요.

후면에는 매서운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전면과는 다소 다른 느낌이에요. 리어 범퍼 상단으로는 크롬을 사용하였고, 하단에는 전면 측면 후면에 동일산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레치 방어에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SUV 차량은 험로 주행이 있다 보니깐 스크레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그 부분이 보완된 것 같아요.

실내 인테리어는 신형 말리부와 흡사한 느낌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네요. 8인치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마이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라운드 비전, 리어 비전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SUV답게 넉넉한 공간과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뒷좌석을 폴딩 하게 될 경우 1798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안전사양으로는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저속주행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의 안전사양을 도입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2018 쉐보레 에퀴녹스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에퀴녹스 3세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1.6 디젤 터보 엔진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2.0리터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자동 9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52마력 /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아직 자세한 국내 가격은 알 수 없지만, 북미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2만 4525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2천 8백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2018년형 에퀴녹스 3세대가 국내에서 하루빨리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쉐보레 에퀴녹스 3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쉐보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