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매력적인 자동차 피아트 124 스파이더 모델에 대해 간단한 리뷰를 할게요. 피아트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회사에요. 피아트 124 모델은 1966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된 후 단종된 모델인데요. 최근 다시 태어난 모델이에요. 2018년형 124 스파이더는 이탈리아 피아트와 일본 마쯔다가 공동으로 개발한 오픈카로 마쯔다 MX-5 4세대를 기본 베이스로 제작이 되었어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최신 자동차의 느낌보다는 클래식한 느낌 가지고 있는 스포츠카로 특유의 감성이 묻어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중앙에 자리 잡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긴 육각형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LED로 둥근 모형을 하고 있는데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루요. 전체적인 전면부는 부드러우면서 스포티한 느낌이 적용된 모습이에요.

측면부 디자인의 기본 구성은 마쯔다MX-5와 큰 차이가 없어요. 아무래도 기본 베이스 모델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긴 후드에서 이어지는 부분이 매력적이며 A필러의 컬러감과 오픈할 경우 시트의 감성이 클래식하게 느껴지고 있어요. 또한 스포츠카답게 낮은 차체를 가지고 있어 스포츠 감성도 느껴지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슬림한 차체를 반영하는 것 같아요. LED 테일램프는 각진 모형을 가지고 있고, 듀얼 머플러는 멋진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있어요. 스티어링 휠은 뛰어난 그립감을 가지고 있으며, 에어벤트는 비행기 엔진을 닮아서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7인치 디스플레이는 팝업식으로 운전자의 시아를 더욱 확보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각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장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운전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요. 사이드 브레이크가 채택 되었다는 것은 다소 아쉽지만, 클래식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파워트레인은 수동 및 자동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140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어요. 연비는 도심 11.1KM/L이고 고속도로 14.9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의 판매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인데요. 약 2800만 원~3900만 원 정도로 해외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다시 태어난 피아트 124 스파이더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