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글로벌 패밀리카로 불리는 토요타의 시에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토요타에서는 시에나의 최신 패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토요타 시에나의 크기는 전장 5095mm, 전폭 1985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0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미니밴 차량으로 패밀리카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토요타 시에나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토요타의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것 같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입체적이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헤드라이트와 연결된 느낌으로 차량을 조금 더 커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대형 공기흡입구로 와이드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느낌을 주고 있어, 패밀리카의 단순한 느낌이 아닌 시에나의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론트 엔드의 하단 스포일러를 새롭게 적용하여 입체적인 외관과 저 중심의 와이드한 스탠드를 구현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미니밴답게 긴 전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긴 루프에는 루프랙도 길게 자리 잡고 있으며, 무난한 미니밴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테일램프의 독특한 모습은 시에나에서 볼 수 있는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상단으로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가 자리 잡고 있어, 상단에 흐르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적절하게 막아줄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토요타 차량답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수평으로 넓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으며, 3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각종 버튼을 삽입하고, 센터페시아의 운전자 중심 설계는 운전의 편리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시에나의 장점 중 하나인 실내공간은 동급 유일의 2열 오토만 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 등과 같은 편의 사양은 물론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에나에는 각종 안전 사양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과 같은 4종 안전 예방 기술이 적용되었고, 뿐만 아니라, 사각지대 감지 장치, 후측방 경고 시스템, 8SRS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등등이 적용되어 안전성이 우수합니다.

파워트레인은 3.5리터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및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01마력 / 최대토크 36.4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8.2~8.6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디젤 모델이 국내에 잘 팔리기 때문에 디젤 모델도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시에나의 판매가격은 5440만 원~57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최신 시에나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