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내 해외 자동차 1위를 지키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SLC 클래스의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2018 벤츠 SLC 클래스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지만, 기존의 지향하던 느낌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벤츠 SLC라는 새로운 이름이 적용되었지만, 풀체인지 모델은 아니에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140mm, 전폭 1815mm, 전고 1300mm, 휠베이스 24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수입 스포츠카 모델이에요. 이 차량의 디자인은 벤츠 SLK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하지만, 주요한 요소들의 변화와 함께 과감한 터치가 돋보이는 차량이에요.

그럼 2018년형 벤츠 SLC 클래스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범퍼가 자리 잡고 있어요. 조금 더 볼륨감이 더해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중앙에는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벤츠의 엠블럼이 멋지게 자리 잡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디테일하게 디자인되어서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가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더욱 엔진의 열기 식힐 수 있겠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벤츠의 아이덴티티가 반영되었어요.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벤츠의 특색을 보여주기 충분해요. 긴 후드를 지나 멋지게 이어지는 잛은 루프 그리고 트렁크 리드까지 이어지는 모습이 멋지네요. 그리고 휠의 경우 18인치 알로이휠이 적용되어서 휠하우스가 꽉 찬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LED 리어 테일램프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는 SLC 클래스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에요. 그리고 트렁크 리드를 길게 만들어 스포일러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었네요. 머플러 팁의 경우 크롬 장식을 추가하여 고급스럽게 마무리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점을 감안하여 큰 변화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기본기가 탄탄한 벤츠 답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 레버와 스티어링 휠 그리고 계기판은 조금 더 이색적인 벤츠의 개성을 살렸어요. 

알루미늄과 카본을 활용하였고, 가죽시트 등 고급 소재를 대거 사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고, 7인치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어요. 루프 개폐는 최대 시속 40km/h의 속도에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안전 문제 때문이겠죠. 개폐 시간은 약 20초 전후가 된다 해요.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84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237km/h의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에서는 6.9초의 스피드를 보여주네요.

벤츠 SLC클래스의 판매가격은 62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각종 편의장비와 오픈 드라이빙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은 자동차 같아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 SLC 클래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