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7, K8 예상도 출시일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모델인 K7이 내년 3월 차명을 변경하여 K8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어요. 기아자동차에서는 내부 검토 과정에서 K8이라는 이름을 쓰리고 하였고, 이에 따라서 상품화 및 기획 그리고 마케팅을 한다고 해요.

 

 

 

그동안 기아자동차 K7의 모습에서 벗어나 K8로 태어나는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모델이 어떤 모습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네요.

기아자동차 K8 상표 등록의 경우 2016년 이미 상표 등록을 마쳤는데요. 아무래도 2016년 당시에 스팅어의 차명을 K8로 사용하려고 했지만, 스포츠 세단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 인지 스팅어라는 이름이 채택이 되었기 때문에 K8이라는 차명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번 K7에서 K8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 이렇게 되면서 기아자동차에서는 K3, K5, K8, K9라는 플래그십 라인업을 가지게 되었고, 더욱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강화시키고 있네요.

기아자동차의 K8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 예상도 맛집으로 유명한 앗차님에서 새롭게 이름은 변경하신 갓차님의 예상도를 통해서 기아자동차 K8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출처 : 유튜브 갓차

위 사진은 유튜브 갓차님의 예상도인데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K7의 대형 그릴을 이어받은 모습의 K8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로 매우 큼직한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릴 안쪽으로는 독특한 패턴을 가지고 있어 신선한 느낌을 주며, 헤드램프의 경우 LED를 사용하여 더욱 얇아진 모습으로 매서운 눈매를 가진 것으로 판단됩니다. 헤드램프 하단으로는 주얼 느낌이 나는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었는데요.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또한, 이 방향지시등과 데일 라이트도 같이 나오게 되는 지도 상당히 궁금합니다. 프런트 범퍼 상단으로는 기아자동차의 신형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기존 기아 엠블럼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프런트 범퍼 양쪽으로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에어 커튼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며, 프런트 범퍼 하단에도 날렵한 모습의 디자인을 통해 신형 K8의 모습을 잘 구현할 것으로 보이네요.

출처 : 유튜브 갓차

위에 사진은 유튜브 갓차님의 색상별 K7 전면부 사진입니다.

출처 : 유튜브 갓차

이번에는 갓차남의 측면부 예상도인데요. 차체가 기존보다 더욱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K8의 측면부는 매우 비율이 좋은 준대형 세단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전면의 그릴과 방향지시등이 그리고 에어커튼까지 멋있는 측면 앞모습을 보실 수 있으며, 헤드램프 끝 부분에서 테일램프 끝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안정적인 K8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 도어 부분에는 오목하게 굴곡을 넣어 더욱 역동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마치 쿠페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갓차

위에 사진은 유튜브 갓차님의 K8 측면부 색상별 사진입니다.

출처 : 유튜브 갓차

마지막으로 후면부 사진인데요. 후면부를 보면, 기아자동차 K8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 변신으로 제작된 후면부 디자인 예상도에서는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방식의 디자인을 주고 있는데요. 서로 이어지는 LED 라인을 넣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테일램프 양쪽 끝으로는 Y자 모형의 럭셔리한 디자인이 들어간 테일램프를 만나보실 수 있으며, 테일램프 하단 양쪽으로는 크롬라인이 들어간 것으로 보이네요.

 

 

 

트렁크 리드 부분은 스포티한 각도로 이어지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트렁크 리드 부분에 스포일러를 연상시키는 상단 크롬 라인도 역동적인 K8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리어 범퍼에는 수평적인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K8을 만들었으며, 리어 범퍼 하단으로는 4개의 포인트가 들어간 핀을 사용하여 스포티한 감성과 더불어 공격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기아자동차 K7의 역대급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 : 유튜브 갓차

위에 사진은 갓차님의 후면부 색상별 사진입니다.

많은 사람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아자동차 K8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역대급으로 나오는 디자인과 함께 높은 상품성으로 준대형 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그랜저를 뛰어 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8의 출시는 내년 3월 정도로 예상되는데요. 이제 얼마 안 남은 기간 동안 테스트에 총력을 다해서 좋은 자동차 만들어 줬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차명으로 돌아오는 플래그십 세단 K8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