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네시스 G80 디젤 디자인 성능 가격표 리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선보인 G80은 그동안 가솔린 차량만 있었는데요. 이번에 제네시스에서는 디젤 차량을 선보여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고, 본격적으로 판매 전선에 뛰어들었어요. 제네시스 G80 디젤의 차량 제원은 전장 4990mm, 전폭 1890mm, 전고 1480mm, 휠베이스 3010mm의 프리미엄 5인승 대형 세단이에요.

제네시스 G80 디젤의 디자인은 기존의 G80의 세련된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에요. 부분변경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점점 더 완벽해지는 디자인에 가까워지는 느낌이에요. 전면과 측면 그리고 후면은 제네시스가 상징하는 프리미엄답게 고급스러움과 당당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볼륨감이 있는 프론트 범퍼와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로 완성도를 업그레이드했어요.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디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많은 배출가스 저감 장치들이 등장했는데요. 제네시스 G80에는 요소수 시스템을 적용하여 유로6 배기 규제를 충족시켰어요. 이는 국산 대형 세단 최초에요. 그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의 흡음재와 차음재를 추가로 보강하여 소음 및 진동 저감기술 적용을 통해 동급 최고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했어요. 

실내는 고급 대형 세단답게 고급소재를 확대 적용하여 감성 품질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보였네요. 나파 가죽이 적용된 시트와 센터콘솔 그리고 암레스트 등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요소들에 고급스러움을 담았어요. 또한 진동을 줄여주는 전자 제어식 엔진 마운트를 적용하여 디젤 엔진에서 나오는 소음을 잡았어요. 아무래도 대형세단은 정숙이 생명이기 때문에 이러한 장치들이 추가된 것 같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G80 디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동급 최고 성능의 정숙성 그리고 높은 연비 효율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계획을 하고 있어요.

제네시스 G80 디젤의 파워트레인은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 및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 12.1~13.8km/l의 연료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전륜과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를 적용하여 높은 승차감을 자랑해요.

재네시스 G80 디젤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후륜 5170만 원 / 프리미엄 럭셔리 후륜 5700만 원 / 럭셔리 후륜 5420만 원 / 프리미엄 럭셔리 사륜 5950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대형 세단답게 가격이 높네요. 지금까지 제네시스 G80 디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