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18 티볼리 아머 가격표 및 디자인 성능 리뷰
소형 SUV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은 당연히! 티볼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소형 SUV 바람을 일으킨 쌍용차에서는 현대 코나와 기아 스토닉을 견제하기 위해서 티볼리를 업그레이드시켰어요.

쌍용자동차에서는 상품성을 강화한 티볼리 아머라는 자동차를 선보였는데요. 티볼리 아머는 "아머"라는 단단한, 안전한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느낌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8년형 티볼리 아머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205mm, 전폭 1795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00mm의 5인승 소형 SUV에요. 티볼리 아머는 기존 티볼리보다 조금 더 스타일리쉬해지고 세련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에는 기존 티볼리보다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이어지면서 더욱 차체가 커 보이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네요. 

측면에는 티볼리의 각진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네요. 휠하우스를 비롯해 사이드 하단 부위에는 무광 블랙 컬러의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하여 SUV라는 것을 증명시켜주는 것 같아요.후면에는 독특한 모습의 휀더 라인과 테일램프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여성분들은 티볼리 후면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네요.

티볼리 아머에는 쌍용자동차가 자랑하는 동급 최고수준의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외에도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미러링크 패키지를 통해서 스마트한 기능들을 더욱 강화했어요.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가 추가되었는데요. 패키지를 적용하게 되면 운행 중 지역 이동에 따라서 주파수가 변경되어도 같은 방송을 끈김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라디오 주파수를 자동으로 변경해주고 원터치로 라디오 음원을 실시간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 해요.

티볼리 아머의 성능을 살펴보면 1597cc 4기통 자동 및 수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출력 115~126마력, 토크 10.7~30.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 10.7~14.7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판매가격은 기존 티볼리와 같은 수준이에요.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는 옵션으로 75만 원이 더 추가된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티볼리 아머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쌍용차 티볼리 아머에 대한 정보 및 가격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