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 SUV 시장이 매우 핫한데요. 몇 년 전만 해도 SUV와 세단 중에서 세단의 인기가 높았지만, 요즘에는 SUV의 인기가 세단을 앞질렀고, 그 인기에 맞춰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는 SUV를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SUV의 인기를 고스란히 가져간 기아자동차의 신형 모델인 셀토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00~1620mm, 휠베이스 26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소형 SUV인 B세그먼트 차량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윗급 차량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은 소비자 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나 싶네요.

셀토스의 2019년 8월 판매량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셀토스의 8월 판매량은 6천대 이상이 판매되면서 소형 SUV 1위에 등극했는데요.

아무래도 신차 효과도 있고, 워낙 디자인이 잘 나오고,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셀토스에 몰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2위와 3위로는 현대 코나, 쌍용 티볼리가 차지했는데요. 각각 2천대 이상으로 판매량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주문 대기물량만 아직 두 달치 가량이 쌓여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셀토스의 흥행은 상당히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이런 흥행 돌풍 속에서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사안이 발생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품질 논란이 벌어졌기 때문이에요.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셀토스를 구입하려고 매장에 방문했다가 전시차 마감처리가 깔끔하지 않아 구매를 망설이게 되었다"는 등의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온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문제들을 기아자동차에서 초기에 잡아준다면, 셀토스의 흥행 돌풍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판매 가격은 1929만 원~281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셀토스+가격표.pdf
0.34MB

지금까지 B세그먼트 시장의 흥행 돌풍을 보여주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하이클래스 SUV 셀토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