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SUV 모델이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국내 자동차 회사들도 SUV 모델의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결과물들이 출시하고 있죠.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도 대형 SUV 모델인 트래버스입니다.

트래버스는 쉐보레의 대형 SUV 모델인데요. 국내에서 관심을 많이 모았던 모델입니다. 하지만 약 2년 전 국내 출시를 할 예정이었지만, 아쉽게도 무산이 되었고, 이번에는 출시가 거의 확실시한 것 같습니다. 티브이나 유튜브 광고에서도 트래버스 차량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트래버스는  해외에서 이미 출시가 된 모델인데요. 그래서 유튜브 영상에서도 만나볼 수 있죠. 트래버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를 통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국내 판매 가격이 될 것 같은데요. 아직 확실한 가격이 나오지 않아서 저 역시도 매우 궁금하네요.

트래버스의 판매 예상 가격은 4650만 원~5700만 원 정도로 책정이 될 뜻 한데요. 각각의 트림별로 들어가는 옵션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날 것 같네요.

트래버스는 트림별로 외장 디자인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그릴과 휠에 사용되는 소재의 차이가 있다고 해요. 물론, 높은 트림일 경우 매우 고급스럽고 단단한 디자인을 사용했겠죠?!

트래버스는 매우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데요. 실내 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의 크기가 3미터를 넘기고 있으니 트래버스의 실내가 넓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럼, 제원표를 살펴볼게요. 트래버스의 크기 제원은 전장 5189mm, 전폭 1996mm, 전고 1795mm, 휠베이스 3071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978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2.0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55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3.6리터 모델은 6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35.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좋아하는 디젤 모델은 아무래도 출시가 힘들 것으로 보이며, 추후에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참고사항으로 트래버스는 9월초나 9월말에 사전계약이 잡혀있다고 하네요~ 빨리 9월이 되어서 트래버스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쉐보레의 대형 SUV 트래버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