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에서 대형 SUV 모델인 트래버스 차량을 출시하였는데요. 쉐보레 트래버스는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그것도 그런 것이 약 2년 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었지만, 무슨 이유가 있었는지 출시를 미루게 되었고, 그로 인해 국내에서 트래버스를 기다리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고, 그래서 드디어 출시하게 되었던 것 같네요.

트래버스는 쉐보레의 노하우가 집약되었고, 동급 최대 차체 사이즈를 자랑하며, 그로 인해 실내 공간에서도 매우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급 최초의 주행 퍼포먼스와 뛰어난 견인 능력 그리고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 패밀리 SUV 모델입니다.

트래버스의 크기를 매우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200mm, 전폭 2000m, 전고 1785mm, 휠베이스 3073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국내 동급 대형 SUV 모델 중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트래버스의 디자인은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쉐보레 특유의 듀얼 포트 그릴이 자리 잡고 있어 누가 봐도 패밀리룩이라는 느낌이 들 것 같네요. 그릴 테두리에는 크롬을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중앙에는 쉐보레 엠블럼이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후드에는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헤드램프와 상단 그릴과 이어지는 모습으로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 양쪽으로는 안개등을 넣었는데, 하단으로 크롬 라인을 넣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5.2m의 긴 차체를 바탕으로 웅장한 느낌이 드는데요. 전면의 헤드램프와 후면의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트래버스의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더욱 강인하고, 길게 보이는 것 같네요. 사이드 하단과 도어 캐치, 글라스 테두리에는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운전석 도어에는 트래버스 레터링이 들어가 쉐보레의 최신 트렌드를 이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휠의 경우 깔끔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에서 주는 이미지를 차용하여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가로로 길게 자리하고 있는 테일램프와 리어 다니시는 차폭을 더욱 크게 보이도록 만들어 주며, 동시에 안정감까지 주고 있어 더욱 좋아 보이네요. 또한, 리어 범퍼 하단의 크롬 라인을 넣어 무게 중심을 낮춰주는 듯한 효과를 주고 있으며, 범퍼 하단의 듀얼 머플러는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을 주네요.

트래버스의 실내 인테리어는 쉐보레 특유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것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는데, 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어 편의성을 높였고, 좌우측으로 비대칭 구조로 되어 있는 에어벤트는 공격적인 느낌이네요.

또한, 손에 닿는 모든 곳에 가죽으로 마감하고 스티치를 넣어 장인 정신이 느껴지는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었네요. 스티어링 휠의 경우 4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질감 좋은 가죽으로 되어 있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요.

트래버스의 트렁크 용량은 기본 651리터이며, 4열 시트를 폴딩 하게 될 경우 1636리터를 확보하고, 2열과 3열을 모두 폴딩 하게 될 경우 2780리터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동급에서 가장 뛰어난 화물 적재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봐도 될 것 같네요.

2020 쉐보레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은 3.6리터 6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14마력 / 최대토크 36.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8.3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2020년형 쉐보레 트래버스의 판매 가격은 4520만 원~552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트래버스 가격표.zip
0.70MB

지금까지 쉐보레의 대형 SUV 모델인 2020 트래버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