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대형 SUV 모델인 트래버스가 곧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쉐보레에서는 우선 사전계약 이후 출고는 한 달가량이 걸려서 트래버스 차량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2019년형 모델이 아닌 2020년으로 연식변경을 하여 트래버스가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트래버스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189mm, 전폭 1996mm, 휠베이스 3071mm의 전륜구동 기반 모노코크 바디의 대형 SUV 모델입니다. 트래버스가 국내에 들어와서 출시하게 되면, 아무래도 수요층이 명확할 것 같은데요.

트래버스의 장점인 적재공간과 넓은 실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캠핑족이나 다둥이 아빠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것 같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가 국내에 들어오면 다소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쉐보레 트래버스가 국내에 첫 출시될 트림으로는 LT LT 디럭스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하이 컨트리 모델이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적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데요. 하지만, 이 점은 출시해봐야 알기 때문에 확실한 결과가 나오기까지 조금 더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트래버스는 직물시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국내 소비자는 비교적 저렴한 직물시트보다는 가죽시트를 선호하죠.

트래버스의 옵션으로는 내비게이션, 보스 오디오, 어라운드 HD급,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 220V 인버터, 무선충전 시스템, 스티어링 휠 열선, 파워리프트 게이트, 8 WAY 전동 시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스탑 엔고 스타트 시스템, 트레일러 링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어, 최근 나온 차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래버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넓은 실내 공간인데요. 1열과 2열은 기본적으로 넓기 때문에 3열이 가장 궁금할 것 같은데요. 각종 매체에서 3열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어 알 수 있는데요. 3열은 동급에서 레그룸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성인도 앉을만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래버스의 가격은 미국을 기준으로 환산하여 계산했을 경우 L-약 3450만 원, LS- 약 3690만 원, LT- 약 3970만 원, LT 래더 패키지 - 약 4710만 원, 프리미어 - 약 5080만 원, 하이 컨트리 - 약 5930만 원의 판매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될 경우 세금 문제와 하이 컨트리 모델이 제외될 경우 예상 가격으로는 3600만 원~5500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지금까지 쉐보레의 대형 SUV 모델인 트래버스에 대한 간단한 정보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