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울은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활용성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선전하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쏘울은 2009년 국산 자동차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기아자동차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받았고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자동차입니다.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세계에서는 선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에서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북미에서만 무려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쏘울 티저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큰 것 같습니다.

이번 티저 이미지는 지난번 첫 번째 공개 보다 전체적인 틀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아자동차에서 공개한 티저 이미지 2탄을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쏘울은 이전 모델보다 카리스마 있으며,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귀요미 스타일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완전 다른 모습으로 진보한 것 같습니다. 이번 티저 이미지를 통해서 현대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상단에 데일라이트를 넣고, 하단으로 헤드램프를 넣는 방식이 동일하게 들어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쏘울 예상도를 통해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신형 쏘울의 티저 이미지에서 사이드 부분에 굴곡을 넣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스포티한 SUV를 모방하는 느낌으로 놀라운 변화의 쏘울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존의 쏘울의 장점인 공간은 그대로 지만, 놀라운 디자인 변화는 이번 쏘울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센터페시아에 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무려, 12.5인치 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라고 하는데요. 동급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에는 지도, 음악재생 등의 편의사양이 분할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 쏘울에 없었던 최첨단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어 쏘울 풀체인지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쏘울의 경우 다음 주 LA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판매는 아무래도 내년 초로 예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욱 기대되는 쏘울 풀체인지!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쏘울 풀체인지 티저 2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