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단점 연비 성능 가격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쏘렌토는 기아의 인기 SUV 모델인데요. 쏘렌토는 2002년부터 기아에서 생산되었는데요. 1세대 모델의 경우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기반으로 중형 SUV 시장에 나온 차량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며 판매량도 우수한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기아에서는 2세대 쏘렌토 R 모델과 3세대 올 뉴 쏘렌토를 출시하였고,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인지도를 높였어요. 그리고 페이스리프트가 2017년에 되었는데요. 3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3세대 모델과 큰 차이가 없이 출시가 되었고, 이 역시 큰 인기를 누리며 국내 도로를 누볐는데요.

그리고 2020년 3월 17일 출시한 4세대 쏘렌토는 MQ4 모델로 출시가 되었고, 특별한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탑재하면서 더욱 높은 인기를 얻으며, 차량을 예약하고 1년 6개월 이상이라는 출고대기를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실감했는데요.

이후 나온 쏘렌토 모델이 바로 4세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23년 7월 25일 정식적으로 공개를 하였고, 8월 18일부터는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역시 멋진 디자인과 좋아진 성능 그리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은?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은 기존의 중성적인 느낌의 디자인에서 강인한 남성다운 느낌으로 변신을 하였는데요. 기존 모델과 비교하게 되면, 기존 가로형 헤드램프 디자인에서 세로형으로 변신을 하면서 차량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라디에어터 그릴을 확장하고, 입체감을 더하면서 더욱 웅장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어요.

또한, 후드의 디자인 변경으로 입체감이 더욱 두드러지는 느낌으로 제작이 되어 강인한 남성의 얼굴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측면의 경우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디자인되었지만, 사이드 가니쉬 디자인이 디테일하게 변경이 되었어요.

또한, 휠 디자인도 블랙 컬러를 사용하여 더욱 깔끔하고, 휠이 커 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주는 변화를 가져왔어요.

후면부 디자인에서는 기존의 쏘렌토와 비슷하지만, 조금씩의 디테일이 살아있는데요. 후면의 카메라를 2개 추가하면서 더욱 정밀한 촬영 및 안전한 차량을 만들었으며, 테일램프 디자인이 연결되었고, DRL까지 멋지게 디자인되면서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범퍼의 위치를 조금 더 올리면서 SUV 다운 느낌을 더욱 살려주었는데요. 사이드 가니쉬를 과감하게 삭제하고, 웅장함을 더욱 강조시킨 범퍼 디자인은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해 주는 느낌이에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인테리어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풀체인지 급의 실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요. 실내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시된 요소는 바로 수평형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 이유는 수평형 디자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차량의 실내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차분한 느낌도 동시에 주니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수평형 디자인을 선호하는 것 같기도 해요.

디스플레이의 경우 변경이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12.3인치 클라스터와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각자의 자리에 위치하였던 반면, 신형 모델의 경우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과 하나로 연결된 느낌으로 통일감을 주는 것 같은데요.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더욱 세밀한 조작 및 운전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 같아요.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ccNC가 적용되어 더욱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자랑하네요. 변속기의 경우 요즘 밀고 있는 칼럼식은 아니지만, 기존의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 사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디테일하게 변화하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또한, 안전사양을 추가하여 운전자 보조 ADAS기능 및 에어백 두 개 더 적용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고 있어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기존과 동일한 8단 DCT 변속기를 적용하였고,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 모델보다 조금씩 더 좋아진 성능을 보여주는 모습이에요. 그리고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의 경우 복합연비 13.8~15.7km/l로 기존보다 소폭 상승했는데요. 중형 SUV라는 큰 모델이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면서도 15.7km/l의 연료 효율성이 나온다는 사실이 매우 놀라운 것 같아요. 역시 하이브리드의 인기를 막을 수는 없겠죠.

또한, 각종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인기는 싼타페 풀체인지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막을 수 없을 것 같아요.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단점은 무엇일까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단점이라고 한다면,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로 생각되는데요. 바로 출고 기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고기간은 엄청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에요. 이전 모델의 경우에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고기간이 1년 6개월씩 걸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고되는 시간도 매우 길어질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마도 수개월에서 1년 이상 걸리는 대기 시간이 될 것 같네요. 또한, 출고되는 시점에서는 연식 변경이 함께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연식변경으로 생기는 가격 상승도 단점을 볼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쏘렌토의 판매량은 점점 늘어갈 것으로 생각되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3786만 원~483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게 된다면, 가격은 5천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가격으로 출고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제 중형 SUV 자동차가 5천만 원으로 가는 모습이네요. 아무래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많은 가격이 올랐고, 차량가격도 많이 높아진 모습을 볼 수 있네요.

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2024 쏘렌토 가격표 압축

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zip
0.72MB

2024 쏘렌토 가격표 PDF

price_4thgensorento (2024)_최적화.pdf
3.53MB

지금까지 새로운 얼굴로 변신하고, 새로운 실내를 보여주고 있는 멋진 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