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 가격표

기아 카니발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아빠들의 드림카로 유명한 카니발 모델이 하이브리드로 나오면서 더욱 인기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동안 카니발의 경우 고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기솔린 모델의 경우 정숙성에서는 우수했지만, 연비 부분에서 너무 안 좋았고, 디젤 모델의 경우 연비가 우수했지만, 환경오염 및 소음에 시달리게 되었죠.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신형 카니발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왔으면 했고, 드디어 이번에 신형 카니발에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가 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또한, 신형 카니발이 페이스리프트 되면 걱정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차량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2.5 하이브리드로 출시가 될 줄 알았지만, 결국 1.6 가솔린 터보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다음 풀체인지에는 2.5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조금 출력이 부족할 수 있지만, 연비 적인 부분과 세금 적인 부분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이 되네요.

기아 카니발의 경우 한번 주유로 10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주행 조건이나 온도 등 각종 제약이 있지만, 그래도 이 정도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줄 수 있는 하이브리드는 대단한 것 같아요.

카니발이 신형으로 변신을 하면서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를 주고 있는데요. 더 뉴 카니발의 새로운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의 헤드램프가 기아에서 요즘 밀고 있는 새롭고 멋진 디자인으로 통일화되었는데요.

이 디자인의 이름은 요즘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최근 출시된 쏘렌토와 모닝 그리고 ev9등에 사용되면서 기아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어요. 거기에 멋진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면서 인상이 더욱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신형 카니발의 후면 디자인은 신형 셀토스에서 본 듯한 느낌의 세로형 테일램프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디자인 요소가 들어가게 되면 더욱 차량을 크게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멋진 느낌이 나기 때문에 이런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거기에 기아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어 좋아 보이네요.

또한,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되었는데요. 그동안 카니발에는 그래비티 트림은 없었는데, 외관에 블랙 크롬을 사용한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되면서 더욱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카니발 그래비티 트리에 적용되는 부분으로는 루프랙, 사이드미러 커버, 스키드 플레이트, C필러, 트렁크, 도어 가니쉬에 다크 메탈을 적용하게 되고, 휠 역시 카니발 전용 19인치 휠 그리고 사이드 스텝을 적용해 더욱 멋진 그래비티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에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비교적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3.5~14km/l로 차량의 크기에 비해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14km/l의 연료 효율성으로는 친환경차에 충족되지 않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연료 효율성에 따라 친환경차 혜택을 주는 부분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차량의 크기를 고려한다면, 훌륭한 연료효율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행 성능은 답답할 것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생각보다 좋은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엔진 최고출력은 180마력이지만, 합산 최고출력은 245마력으로 제로백 테스트에서 9초대로 준수한 가속성능을 자랑합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3925만 원~511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1.36MB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8.19MB

2024 카니발 가격표 및 카탈로그

2024 카니발 카탈로그.pdf
8.19MB
2024 카니발 가격표.pdf
2.05MB

지금까지 아빠들의 드림카로 돌아온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