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레이EV 가격표 성능 제원 주행가능거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의 경차 모델인 레이의 전기자동차 레이 EV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레이 EV가 드디어 사전계약에 돌입했는데요. 레이 EV 모델의 경우 1회 충전으로 205km를 주행할 수 있는 모델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보통의 전기자동차는 가격이 매우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레이 EV 모델은 2천만 원 중 후반 정도로 지원금까지 받게 된다면 합리적인 가격이라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레이 EV 모델은 2024년형 레이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전기자동차답게 조금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는데요. 레이 EV 디자인에서는 14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 멋진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전면에 육각형 모형의 충전구를 적용하여 충전의 편리함을 더 하며 EV 전기자동차 만의 특별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였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경차 모델로 이번에 레이 EV로 변신하면서 실내에 들어온 10.25인치 슈퍼비전 클라스터는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또한, 시동 버튼이 통합된 칼럼식 타입의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하여 더욱 최신 자동차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 EV의 컬러로는 신규로 적용된 스모크 블루 컬러가 추가되면서 총 6개의 외장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실내에는 라이트 그래이 컬러와 블랙 컬러 이렇게 2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이번에 레이 EV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레이 EV의 파워트레인은 35.2 kWh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적용하였고, 1회 충전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가 205km를 주행할 수 있어요. 도심에서는 233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해요. 요즘 나오는 전기자동차가 200km 정도밖에 못 간다는 생각이 들지만, 전기자동차의 많은 부분이 배터리 가격이라고 할 수 있듯이 가격이 저렴한 경차 모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 타입으로 저렴한 200km 모델과 고급화된 400km 모델 이렇게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가 되었으면 더 좋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레이 EV 모델의 최고출력은 87마력 / 최대토크는 147Nm으로 이는 가솔린 모델 대비 최고출력이 15% 상승한 성능이며, 최대토크는 55%가 상승한 수치로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아요.

 

또한, 경차 모델 최초로 전자 브레이크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도입하면서 더욱 안전한 제동성능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오토 홀드 기능을 추가하면서 편리한 드라이빙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또한, 차로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등의 첨단 운전자 시스템을 구축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레이 EV 모델의 판매가격? 레이 EV의 판매가격은 4인승 모델과 2인승 벤 그리고 1인승 벤 모델로 구성되었는데요. 4인승 승용 라이트 모델은 2775만 원 / 에어 295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2인승 밴 라이트 2745만 원 / 에어 27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1인승 밴 라이트 2735만 원 / 에어 278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기아 레이 EV 모델은 고전합 배터리, 구동 모터 등 전기자동차 별도 보증 부품에 대해 보증기간이 최초 구매 개인고객 10년 20만 km / 그 외 고객 10만 16만 km 등 기아의 다른 전용 전기자동차와 동일한 수준으로 보증기간을 제공해주고 있네요. 지금까지 레이의 전기 자동차 모델인 레이 EV 2024년형 모델에 대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