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아발론 풀체인지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아발론은 미국시장에서 판매가 되는 도요타의 플래그십 모델이에요. 1995년 아발론은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고, 2000년도부터는 2세대 모델로 미국시장에서 인기를 누렸던 모델이죠.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2012년 이후 6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친 모델로 벌써 5세대 모델이에요.

신형 아발론 풀체인지 모델은 미국에서 열리는 2018년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도요타 신형 아발론이 사용되는 플랫폼은 도요타의 차세대 플랫폼인 "TNGA"를 적용하였어요. 이로 인해서 휠베이스가 51mm가 늘어났어요. 이로 인해 뒷좌석 공간이 178mm 정도 더 확장되었어요.

외관 디자인은 캠리처럼 대담함을 가지고 있으며, 렉서스처럼 고급스러움도 가지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기존 모델보다 더욱 커졌고,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스포티한 느낌으로 변신을 했어요.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도요타의 캠리를 통해서 디자인 정체성을 만들었고, 이를 다듬어서 아발론에 골고루 반영한 모습이에요.

실내 인테리어는 도요타의 전형적인 느낌을 살려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샌터페시아에 위치한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에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하였고, 아마존의 알렉사를 이용한 스마트워치나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 차량 밖에서 도어를 여닫고 할 수 있고, 연료량 체크 및 시동 기능도 있어요.

아발론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엔진과 2.5리터 4기통 엔진 +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또한, 여기에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8단 자동변속기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아발론 풀체인지의 변화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도요타 아발론의 경쟁 차량으로는 기아 K7과 쉐보레 임팔라 등등의 준대형 세단이에요. 아직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없지만, 북미시장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 중에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그때가 되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도요타 아발론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