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아우디에서는 얼마 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파격적인 변신을 한 모델인 중형 세단 아우디 A6를 공개했어요. 이번 A6는 앞서 변신을 한 모델인 A8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더욱 변화가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이번 풀체인지는 벌써 A6 5세대 모델이네요.

2019 아우디 A6의 차량의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939mm, 전폭 1886mm, 전고 1457mm, 휠베이스 2924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전장과 전폭 그리고 전고와 휠베이스 모두 늘어났기 때문에 기존 모델보다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실내의 공간을 더욱 확보할 수 있었겠네요.

아우디 A6의 외관 디자인은 긴 후드와 긴 휠베이스 그리고 짧은 오버행 등 균형 잡힌 비율을 가지고 있어요. 신형 A6는 일직선으로 뻗은 라인들로 더욱 카리스마 있는 얼굴로 변신을 하였고, 말끔한 면 처리를 통해서 정교한 이미지를 극대화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육각 모형의 크롬 바 형식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를 키워 더욱 중후한 멋을 보여주고 있으며, 헤드라이트는 더욱 각진 모습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 양쪽으로 대형 에어덕트를 적용하여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러운 선을 살려 더욱 역동적이고 심플하게 디자인되었네요. 군 더덕이 없는 멋진 측면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그동안 아우디에서 볼 수 없었던 느낌의 디자인이라서 다소 놀랐어요. 테일라이트 중앙을 가르는 크롬 라인은 포인트가 되어서 후면의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고,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로 멋지게 디자인 되었네요.

아우디 A6의 실내 인테리어는 아우디 차량답게 첨단 사양들이 대거 투입되었는데요.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어요. 하단에는 8.6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더욱 편리성을 높였어요. 

또한, 곳곳에 우드와 크롬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노력했네요. 트렁크의 경우 발로 작동하여 전동으로 열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TFSI 엔진의 최고출력은 340마력 / TDI 엔진은 최고출력 280마력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1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이번에 공개된 A6는 전 차량에 벨트 알터네이터 스타터와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연동으로 작동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었어요.

신형 A6는 2018년 6월 독일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에 선보일 예정이에요. 기본 가격은 50 TDI 기준 약 5만 8000유로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7700만 원이에요.

기존 모델보다 커진 만큼 실내 공간을 확보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신형 아우디 A6의 앞날이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2019 아우디 A6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