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예상

현대자동차가 2021년 1월 13일 아이오닉5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공개는 이미지 공개뿐만 아니라 일부 제원까지 공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는 속속 출시할 예정인데요. 아이오닉5(CUV형)를 시작으로 아이오닉6(세단형), 아이오닉7(대형) 이런 식으로 점차 전기자동차를 늘려나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가 자랑하는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욱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더욱 큰 배터리 용량을 확보하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아이오닉5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전기자동차 시대에 현대자동차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지 방향성을 알려주는 자동차인데요.

아이오닉5의 핵심적인 디자인은 바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아날로그 시대와 디지털 시대를 융합한 세대를 이어가는 관통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의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으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들어가 있는데요. 매우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U"자 모형의 데일 라이트의 모습은 마치 로봇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최초로 후드가 전면부 전폭을 모두 감싸는 클램쉘 후드를 적용하였고, 파팅라인을 최소화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후드 라인을 통해 차량이 더욱 안전감을 주고 있습니다. 과하지 않고, 깔끔하게 디자인하면서도 심플하게 느껴지는 전면부 디자인 같네요.

측면부에서는 휠 하우스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 소재의 느낌이 매우 신비로운데요. 기본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방향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넣으면서 차량이 더욱 잘 달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휠 디자인도 독특한 모습인데요. 20인치 휠이 적용된 공력 휠을 재해석한 완벽한 전기자동차의 비율을 자랑합니다.

휠 하나로 전기자동차라는 것을 더욱 부각해주는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사이드 미러의 경우 버추얼 사이드 미러를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거울 방식이 아닌 카메라를 이용한 사이드미러가 국내 최초로 양산차에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과 어느 정도 공유된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헤드램프는 네모 형식으로 매우 독특하게 만들어졌으며, 중앙에는 아이오닉5라는 로고가 있어서 더욱 신비로운 느낌을 주네요. 또한, 테일램프 상단을 수평으로 제작하여 차량이 안정적이게 보이면, 디퓨저 라인에는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게 제작이 되었네요.

아이오닉5에 적용된 E-GMP 플랫폼에는 전기자동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는데요. 차종에 따라서 최대 1회 충전으로 5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국내 도로에서 책정된 값은 아니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800V 충전 시스템을 통해 초고속 급속 충전을 하게 되면 18분 이내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단 5분 충전으로 1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나온다고 하니 획기적인 충전 편의성이라고 생각되네요. 아이오닉5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신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이오닉5의 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예측은 해볼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공개된 아이오닉5의 출시 시작가는 5천만 원 정도로 예상해 봅니다.

또한, 고급 트림의 경우 6천만 원을 초과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가격을 예측한 이유는 차량 금액에 따른 보조금 차등 지급이 주된 변경 내역인데요. 6천만 원 넘는 차량은 보조금의 50%이고, 9천만 원이 넘으면 보조금 미지원이기 때문이죠.

아이오닉5의 출시일은 실차 공개는 2월 중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업계에 따르면 4월 중순 양산에 들어가면서 사전계약을 받을 것으로 알려져 있고, 5월 중 공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가 지향하는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5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