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브랜드는 튼튼함의 대명사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볼보 자동차는 2019년 6월 26일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신형 S90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볼보 S90 모델은 벤츠 E클래스와 BMW 5 시리즈와 경쟁하는 모델인데요.

기존 1998년 단종되었던 모델이지만, 다시 부활한 모델로 많은 변화를 준 모델입니다. 볼보 S90은 중국에서 생산하며 국내 수입하는 방식으로 국내에 출시가 될 예정인데요. 볼보 신형 모델은 2539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D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선전할 것을 보이는 모델이에요. 볼보 S90 모델은 신형 XC90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 외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등을 상당히 공유하고 있어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외관 디자인은 볼보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굵직한 선과 매끄러운 면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카리스마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토르의 망치를 연상시키는 주간 주행 등은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토르의 망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볼보의 이미지를 더욱 살려주고 있는 느낌이네요. 독특한 느낌의 음각 디자인이 담긴 라디에이터 그릴은 볼보의 강인함을 표현하듯이 디자인되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한 레이아웃을 살려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신형 XC90 모델과 큰 차이점은 찾아보기 힘들지만, S90 만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서 디자인되었습니다.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자동 조향 시스템과 교차로 사고 방지 시스템, 후방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했습니다.

볼보 S90 모델은 차세대 플랫폼을 공유한 만큼 초고장력 강판의 인장강도를 5배가량 늘려 충돌 안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볼보 브랜드를 생각하면 안전한 자동차라는 이미지가 더욱 강해진 것 같네요. 파워트레인은 디젤 2종과 가솔린 3종 그리고 하이브리드 1종으로 총 6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드라이브 E와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볼보 S90의 판매 가격은 5990만 원~749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와 BMW 5 시리즈와 비교하게 될 경우 가격적인 부분에서 약 300만 원~700만 원 정도가 낮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성이 있어 보이네요. 지금까지 볼보의 신형 S9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